세계일보

검색

‘제18회 대구국제안경전(DIOPS)’ 엑스코서 개최

관련이슈 디지털기획

입력 : 2019-04-19 03:00:00 수정 : 2019-04-18 11:17:2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국내 유일의 안광학산업 전문 전시회인 ‘제18회 대구국제안경전’(DIOPS)이 18~19일 대구 엑스코에서 열리고 있다.

 

대구시가 주최하고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12개국 220개 업체가 470개 부스를 마련, 한국 안경산업의 새로운 비즈니스 장을 펼친다. 올해는 글로벌 빅 바이어 등 국내외 바이어 1300여 명과 관람객 1만2000여 명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중국과 대만, 일본, 필리핀, 베트남 등 구매력을 갖춘 세계 각국 바이어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중국은 역대 최대 규모인 300여 명의 단체방문단과 1200여 점포를 운영 중인 하이난 찡공안경 및 450개 점포의 박사안경 구매단이 대구를 찾는다.

 

지역안경공업동업공회 등 대만의 단체구매단과 일본 안경관련 주요 협회 회장단도 전시회를 방문한다.

 

이 밖에 필리핀 한상 안경체인 베로나 옵티컬, 베트남 AR그룹 대표, 베트남 안경협회 등도 전시장을 둘러볼 예정이다.

 

베디베로, 뮤지크/스틸러 등 국내 안경산업을 대표하는 유명 브랜드 업체들과 지역에 제조 기반을 둔 기업들 역시 대거 참가했다.

 

증강현실(AR)이나 위치기반(LBS)를 활용한 융복합제품 생산업체와 지역 우수업체 단체관도 부스를 마련했다. 대구 북구 우수기업관과 대구 소공인단체관 또한 마련돼 안경제조 분야의 뿌리기술과 이색 제품을 선보인다.

 

중국 베이징, 베트남 호치민, 대만 타이페이, 일본 도쿄 등 해외 유통거점화 사업에 참가하는 업체 관계자들도 전시회를 방문해 국내 우수 브랜드 60여곳의 제품을 둘러볼 예정이다.

 

 대구=문종규 기자 mjk206@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
  • 오마이걸 유아 '완벽한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