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백종원, 이제는 요리학습만화까지 도전… ‘백종원의 도전 요리왕’ 인기

입력 : 2019-04-12 09:16:16 수정 : 2019-04-12 10:28:5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요리연구가 백종원이 이제는 요리 학습만화에까지 도전장을 내밀었다. 

 

이웃나라 일본을 시작으로 중국, 이탈리아, 미국, 프랑스 등 세계 각국의 음식을 통해 역사와 문화를 깊이 있게 들여다볼 수 있는 요리 학습 만화 ‘백종원의 도전 요리왕’을 출간한 것이다. 

 

실제로 세 남매의 아빠이기도 한 백종원은 얌이 웹툰 작가, 이정태 만화작가와 함께 손잡고 세계사가 낯설고 어려운 아이들이 호기심을 갖고 접근할 수 있도록 쉽고 재미있는 글과 그림으로 구성했다. 

 

‘백종원의 도전 요리왕’이 선택한 첫 번째 나라는 바로 일본이다. 먹는 걸 좋아하는 나래, 고기요리에 강한 세찬, 요리에 관한 지식이 풍부한 보담이가 스승 백종원과 함께 일본으로 건너가 라멘, 돈부리, 스시, 오코노미야키 등 일본 대표 음식을 맛보고 만들면서 역사와 문화를 살펴보는 내용이 펼쳐진다.  

일본 편은 모방과 창조의 나라답게 원래 있던 음식을 자기식으로 바꾸고 세분화하여 일본을 대표하는 음식으로 재탄생시킨 여러 사례를 통해 오늘날 일본을 있게 한 힘을 들여다볼 수 있다. 

 

군침이 절로 도는 맛있고 화려한 일본 음식의 향연, 아이들의 톡톡 튀는 요리 아이디어, 맛있는 음식 앞에서 먹방 요정으로 변신하는 싱크로율 200% 백종원 캐릭터,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요리 대결에 웃음과 한숨이 뒤섞인 아이들의 성장 드라마까지 즐길 거리가 가득하다.  

 

또한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백종원표 초간단 레시피’(별도 부록)와 각 장의 마지막에 등장하는 ‘일본 역사 문화 꼼꼼하게 들여다보기’ 코너 등이 볼거리를 더한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