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실화탐사대'서 파헤친 연예인 출신 박수무당 '박도령'은 누구? 90년대 댄스그룹

입력 : 2019-04-03 22:16:23 수정 : 2019-04-04 02:53:4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실화탐사대’가 연예인 출신이라 주장하는 박수무당의 진실을 파헤쳤다.

 

3일 오후 방송된 MBC 시사 프로그램 실화탐사대에서는 연예인 출신이라 주장하는 박수무당 ‘박 도령’(가명)의 수상한 신내림이 공개됐다.

 

이날 실화탐사대 제작진은 제보 연락을 준 A씨를 만났다. 

 

A씨는 무속인을 찾아갔는데 “무속인이 되어야 한다”는 말을 들었다고 밝혔다.

 

이어 그 무속인은 연예인 출신으로, 거짓말을 할 것이라고 의심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A씨는 이 박수무당에게 모두 3700만을 주고 내림굿을 받았다고 한다.

 

당시 1시간 동안 굿을 받으면서 자리에서 뛰었고, 힘들어서 쉬고 싶었지만 조금의 휴식도 용납되지 않았다고 전했다.

 

그 자리는보통의 마룻바닥과 달리 딱딱하지 않았고, 분위기도 실제로 굿을 받는 느낌을 들게 했다는 게 A씨의 전언이다. 

 

그러나 이는 사기극으로 신내림은 전혀 이뤄지지 않았다고 A씨는 분통을 터뜨렸다. 

 

이에 제작진은 박수무당을 찾아갔고, A씨는 강요에 의해서 짜맞추듯이 신내림을 받았다고 보여지는 것일 뿐 진실은 사기였다고 주장했다. 

 

한편 방송에서 박수무당은 “90년대 댄스그룹 멤버였지만 딸의 희귀병을 고치기 위해 무속인이 되었다”고 자신을 소개했다. 

 

김정호 온라인 뉴스 기자 Ace3@segye.com

사진=MBC 캡처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