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몰카’ 유포 정준영 구속… 최종훈, 뇌물공여 시도 정황

입력 : 2019-03-21 22:06:14 수정 : 2019-03-22 00:14:1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버닝썬’ 전방위 수사 확대 / 정준영 변호인도 ‘증거 인멸’ 입건 / 여친 고소 때 “휴대폰 파손” 거짓말 / 최, 음주운전 걸리자 200만원 건네 / 단속 경찰관은 당시 최씨 돈 거부 / 경찰 ‘뇌물공여 의사표시죄’ 입건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카메라 등 이용 촬영) 혐의를 받고 있는 가수 정준영이 21일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영장실질심사를 마친 후 법원을 나서고 있다.

성폭력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카메라 등 이용 촬영) 혐의를 받고 있는 가수 정준영(30)씨가 21일 구속됐다. 이로써 정씨는 빅뱅 멤버 승리(본명 이승현·29)의 카카오톡 대화방 논란 사건에서 구속된 첫 연예인이 됐다.

 

서울중앙지법 임민성 부장판사는 이날 정씨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열고 영장을 발부했다.

정씨는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됐다. 그는 승리 등과 함께 있는 카카오톡 대화방 등에 불법 촬영한 것으로 의심되는 성관계 동영상을 유포한 혐의를 받는다.

 

정씨는 2015년 말 한 카카오톡 대화방에서 여성들과의 성관계 사실을 언급하며 몰래 촬영한 영상을 전송하는 등 동영상과 사진을 지인들과 수차례 공유한 것으로 전해졌다. 클럽 버닝썬 폭행 사건의 최초 신고자를 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는 버닝썬 영업이사 장모씨와 클럽 아레나에서 고객을 폭행한 혐의를 받는 이 클럽 전 보안요원 윤모씨에 대한 구속영장 청구는 기각됐다.

불법 동영상 유포 혐의를 받는 FT아일랜드 최종훈이 16일 오전 피의자 신분으로 조사를 받기 위해 서울 종로구 서울지방경찰청에 출석하고 있다.

‘버닝썬 사태’는 갈수록 확산하고 있다. 최근 FT아일랜드를 탈퇴한 최종훈(29·사진)씨가 과거 음주운전으로 적발됐을 당시 현장 경찰관에게 뇌물을 건네려 한 정황이 포착됐고, 이날 구속된 정씨의 변호사는 2016년 정씨가 여자친구에게 고소당했을 때 증거를 인멸하려 한 혐의로 입건됐다.

 

경찰에 따르면 서울경찰청 광역수사대는 최근 뇌물공여 의사표시죄로 최씨를 입건했다. 서울경찰청의 한 관계자는 “최씨가 음주운전 단속에 걸린 2016년 2월 사건을 무마하기 위해 200만원을 건네려 했다는 단속 경찰관의 진술을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해당 경찰관은 거부 의사를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현행 형법상 공무원의 직무에 관해 뇌물공여 의사를 밝힌 것만으로도 처벌이 가능하다. 앞서 최씨와 승리 등이 참여한 카카오톡 대화방에서 최씨의 음주운전 사실 보도를 누군가 무마해 줬다는 내용의 대화가 오간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됐다.

 

경찰은 이날 정씨의 변호사와 과거 정씨 사건을 담당한 경찰관 A씨도 입건했다고 밝혔다. 정씨의 변호사는 2016년 정씨가 여자친구의 신체를 불법촬영한 혐의로 고소당한 사건 수사 과정에서 증거를 인멸하려 한 혐의를 받고 있다. 당시 정씨의 변호사는 ‘휴대전화가 망가져 복구할 수 없다’는 의견서를 경찰에 제출했는데, 이 의견서가 허위였던 것으로 확인됐다. 해당 사건을 담당한 서울 성동경찰서 경찰관은 정씨의 휴대전화에 대한 포렌식 결과를 제대로 확인하지 않고 서둘러 검찰에 송치한 혐의(직무유기)를 받고 있다.

 

경찰은 또 승리에게 기존 성매매 알선 혐의 외에 식품위생법 위반 혐의를 추가 적용하고, 이날 비공개 소환 조사했다. 승리는 과거 유리홀딩스 유인석(34) 대표와 함께 차린 ‘몽키뮤지엄’을 일반음식점으로 신고한 뒤 유흥주점처럼 운영하며 세금을 덜 낸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승리 등이 포함된 카톡 대화 내용 수사와 관련해선 제보자를 통해 확보한 자료와 민간 포렌식 업체를 압수수색해 확보한 자료를 집중 분석하는 한편 국민권익위원회가 검찰에 제출한 자료도 이날 받아 기존 자료와 동일성 여부를 확인할 계획이다.

 

한편 국세청은 버닝썬의 운영사로 승리가 사외이사를 지냈던 버닝썬엔터테인먼트 사무실에 조사관을 보내 관련 서류를 확보하는 등 특별세무조사에 착수했다. 버닝썬이 영업을 했던 호텔과 호텔 운영사가 소유한 골프장에도 조사관이 투입된 것으로 전해졌다.

 

김주영·우상규·염유섭 기자 bueno@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