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백예린, 8개 차트 올킬 "과분한 사랑과 존중 감사해요"

입력 : 2019-03-19 08:29:32 수정 : 2019-03-19 15:08:5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약 2년 3개월 만에 돌아온 가수 백예린이 8개 음원 차트를 ‘올킬’한 소감을 밝혔다. 

 

백예린은 지난 18일 두번째 솔로 미니앨범 ‘아워 러브 이즈 그레이트‘(Our love is grea)를 발표했다. 

 

타이틀 곡 '그건 아마 우리의 잘못은 아닐 거야'는 19일 오전 기준 국내 최대 음원 사이트 멜론을 포함해 지니와 벅스, 엠넷, 네이버뮤직, 소리바다, 플로, 올레뮤직 등 총 8개 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에 올랐다. 

 

2016년 12월 발표한 성탄절 시즌송 ‘러브 유 온 크리스마스‘(Love you on Christmas) 후 2년 3개월여만에 복귀한 백예린은 이처럼 여전한 음원 파워를 자랑했다.

 

백예린은 18일 인스타그램에 “덕분이에요”라며 “이룬 것 하나 없다해도 이렇게 사랑받고 기대받고 기다려주는 분들 덕에 이것저것 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과분한 사랑과 존중, 정말 감사해요”라며 “같이 연주해준 분들 다들 너무 감사드립니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아울러 “서로 믿음을 공유하고 아름다운 시각을 공유하고 아름다운 사진들을 선물해주신 무궁 작가님께 무한한 사랑과 영광을 돌립니다”라며 “고생해주신 코인러쉬 영상팀께도 감사드립니다”라고 덧붙였다.

 

나아가 “저에게 큰 기회를 주신 저희 사무실 언니·오빠들께도 감사드립니다”라며 “답장 늦는 저 때문에 힘들었을 강순 오빠한테도 미안하고 감사합니다"라며 고마운 이들을 하나도 빼놓지 않고 인사했다.

 

더불어 "많은 분들 덕분에 정말 여기까지 열심히 할 수 있었어요"라고 덧붙였다. 

 

이번 타이틀곡은 ‘관계 안에서 서로 의도치 않게 피어난 불안함은 우리 잘못이 아니며 결국 그것은 우리를 더 크게 만들어 줄 것’이라는 ’관계’에 대한 백예린의 생각을 담았다.

 

백예린만의 몽환적인 음색과 멜로디로 마음에 위로를 선사한다는 평이다.

 

한윤종 기자 hyj0709@segye.com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