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한중 합작 보이그룹 ‘텐’(T.E.N), 21일 ‘해요 해요’로 데뷔

관련이슈 디지털기획

입력 : 2018-05-19 03:01:00 수정 : 2018-05-19 13:20:0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최초의 한중 엔터테인먼트 합작 아이돌 그룹 ‘텐’(T.E.N)이 21일 국내에서 공식 데뷔한다.

텐은 이날 오후 3시 서울 강남구 임피리얼팰리스서울 셀레나홀에서 쇼케이스 무대을 열고 신곡 ‘해요 해요’를 발표한다고 18일 밝혔다.

텐은 한중 엔터테인먼트 기업의 합작으로 결성된 최초의 프로젝트 보이 그룹이다.

중국의 이상 미디어 그룹(IDEAL MEDIA GROUP), 한국의 목 그룹(MOK GROUP)과 나르다 엔터테인먼트(Narda Entertainment)의 공동 매니지먼트로 중국과 한국에서 활동을 하게 된다.

10명의 남자 아이돌로 구성된 텐은 한국의 보이그룹 리온 파이브(Rion Five) 7명과 중국 이상 미디어 그룹 소속 3명이 모여 결성됐다.

텐은 이미 중국팬이 300만 명에 달하고 있어 새로운 한류 스타로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한국 멤버 김태우는 프로듀스101 시즌2를 통해 얼굴을 알린 바 있다.

중국 멤버 청쵸우스(成乔斯)는 60만명의 팬을 거느리며 SNS 인기 스타로 떠오르고 있다.

이들은 2018년 한국과 중국에서 앨범 활동과 방송 및 공연을 준비하고 있다.


중국 이상 미디어 그룹 소속 맴버들은 텐으로 활동하기 위해 중국 활동을 잠시 미루고 한국 데뷔를 위해 전념했다.

리온파이브는 텐으로 활동하는 동시에 다음달 중으로 일본에서 정규앨범을 발표할 예정이다.

목지원 목 그룹 대표이사는 “사드로 인한 한중 갈등으로 국가적으로 힘들 때 그동안의 중국 경영 노하우를 발휘하여 최초로 한중 회사 간 콜라보를 성사시켰다”며 “텐은 앞으로 활동이 기대되는 그룹으로 대륙의 

스타가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복진 기자 bo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