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스쿠처 유세차' 탄 안철수 바른미래당 서울시장 후보 "제한된 인력과 예산에 최적효과"

입력 : 2018-05-02 20:41:34 수정 : 2018-05-02 22:25:4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바른미래당 서울시장 안철수 후보가 2일 여의도 국회 헌정기념관 앞에서 열린 `바른미래당 돈 안 쓰는 선거 실천대회 및 알뜰 유세차 전시회`에서 유세용 스쿠터를 시승하고 있다. 연합뉴스

2일 서울 여의도 국회 헌정기념관 앞에 스쿠터와 경차, 1인용 자동차 등 앙증맞아 보이는 교통수단이 집결했다.

바른미래당이 개최한 '돈 안 쓰는 선거 실천대회·알뜰유세차 전시회'에서다. 

바른미래당은 선거 때마다 으레 등장하는 트럭 유세차를 대신해 스쿠터 등을 투입, 선거 비용을 아낄 방침이다.

후보 사진 등을 매단 스쿠터와 바른미래당 상징색인 민트색 바탕에 후보 이름이 큼지막하게 적힌 경차, 측면이 모두 뚫려있는 1인 자동차 등으로 이번 지방선거 현장을 누빈다는 것이다.

박주선 공동대표는 전시회에서 "합리적이고 경제적인 유세 차량과 국민을 생각하는 마음을 갖고 선거운동에 임하면 바른미래당 후보들에게 많은 관심과 이목이 쏠리는 선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안철수 서울시장 후보도 "제한된 인력과 예산 아래 최적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을 고민 중"이라며 "서울시장 선거를 포함해 우리 당 후보 전원이 그런 노력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바른미래당은 또한 '돈 안쓰는 선거 실천 결의문'을 발표했다. 금품·향응제공 배격, 알뜰선거·스마트선거 운동, 불법·탈법·조작선거 물리치기를 하겠다는 거다.

뉴스팀 news@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
  • 오마이걸 유아 '완벽한 미모'
  • 이다희 '깜찍한 볼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