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모바일 감성 RPG 모바일'드래곤네스트M' 오늘(27일)출시…카카오게임즈 이벤트 '인기 폭발'

입력 : 2018-03-27 16:16:02 수정 : 2018-03-27 16:43:49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드래곤네스트M'의 출시를 알리는 포스터.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와 엑토즈소프트는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드래곤네스트M'을 27일 정식 출시했다.

드래곤네스트M은 2010년 아이덴티테게임즈가 출시한 온라인 게임 '드래곤네스트'를 기반으로 만든 모바일 게임이다. 

당시 일본과 중국 등 11개국을 비롯한 주요 아시아권에서 2억명을 훌쩍 넘은 유저를 끌어모아 인기를 끈 바 있다.

당시 아이덴티테게임즈는 이 같은 인기를 증명하듯 중국의 거대 게임사 샨다게임즈에 인수됐다. 

중국 게임사가 IP(지적재산권)를 확보하기 위해 국내 개발사를 인수한 사례로 평가되고 있다.

'드래곤네스트M'은 동화 같은 그래픽과 원작게임을 모바일에 오롯이 재현해 감성 RPG를 내세우고 있다. 무엇보다 블랙 드래곤에 맞서 싸우는 여섯 캐릭터(워리어, 아처, 소서리스, 클레릭, 아카메딕)가 두 번에 걸쳐 전직이 가능하고, 100여 개에 달하는 스킬을 조합해 나만의 스킬을 만들 수 있는 강점들이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신작 출시와 함께 대대적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레벨 5에 오르면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선물하고, 공식 커뮤니티에 게임의 유용한 정보를 나눈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LGV30S'와 '5만원 상당의 구글 기프트 카드' '1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 등의 푸짐한 선물을 쏜다.

뉴스팀 mun@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