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교통·공원·병원 두루 갖춘 ‘부평역 화성파크드림’

입력 : 2018-03-23 11:47:07 수정 : 2018-03-23 11:47:0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화성개발은 ‘부평역 화성파크드림’의 견본주택을 인천 남동구 구월동 1547-1번지에 오픈한다

특별 공급은 3월 27일에 견본주택에서 청약을 접수받고, 1순위는 3월 28일, 2순위는 3월 29일에 인터넷으로 각각 청약을 접수하며 당첨자는 4월 4일 견본주택 및 홈페이지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부평역 화성파크드림은 역과 숲, 종합병원을 모두 갖춘 살기 좋은 아파트로서 부평에서 보기 드문 4베이 혁신설계를 통해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이 단지는 경인선(1호선)과 인천1호선 환승역인 부평역과 동수역이 도보 거리에 있으며, 경인로, 남동대로, 서울외곽순환도로, 경인고속도로 등을 통해 인천중심권역 및 서울, 수도권 쪽으로의 접근성이 좋고 사통팔달의 편리한 교통망을 자랑한다. 그리고 동수초, 부평중, 부일여중, 부흥중, 부흥고 등이 인접해 있어 교육 여건도 좋다.

또한 만월어린이공원과 소공원(조성예정)이 단지 옆에 있어 내집 정원처럼 누릴 수 있고 단지 앞에는 부개산이 있어 도심 속 힐링 자연을 누릴 수 있다. 부개산을 중심으로 펼쳐진 등산로는 숲길 4km, 순환도로 3.8km, 팔각정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인근 주민들의 등산 및 산책코스로 많이 활용되고 있다. 계절의 변화를 몸소 느끼면서 자연과 하나됨을 느낄 수 있는 힐링 단지이다.

단지 옆에는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과 뇌병원(공사중), 부평6동 주민센터 등이 자리잡고 있다. 인천성모병원은 인천 지역 최초의 대학병원이면서 신축중인 뇌병원은 국내 최초 뇌병원으로서 입주 후 의세권의 프리미엄도 노려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부평 이 지역은 입주 10년차 이내 중소형 신규 아파트가 부족한 지역으로 신규 분양 아파트에 대한 집값 상승요인이 충분한 지역이다. 또한 신규 공급 부재로 인한 새 아파트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며 재건축, 재개발 등 각종 정비 사업 등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어 향후 주거 문화 개선 및 가치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부평역 화성파크드림 관계자는 “중소형4베이 구조를 적용하고(75㎡B제외) 넉넉한 수납 공간을 제공하는 등 주거만족도를 높였으며 화성개발 관계자는 편의성을 높인 사용자 중심의 맞춤형 설계와 특화된 설계를 통해 고객의 만족을 높이고 실생활에 편리하도록 디자인 했다”면서 “내부 설계를 더욱 알차게 꾸며 고객의 니즈를 충족하는 공간을 선보일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채광과 통풍효과가 뛰어나 그만큼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으며 아파트를 남향 중심으로 배치하였기 때문에 그 효과가 더욱 극대화된다”고 설명했다. 또 “베이가 많으면 동일면적이라도 전용면적이 더 넓어 보이는 효과를 주게 된다”고 말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수요자들의 선호도와 주거 만족도가 높은 만큼 집값 상승율에도 베이가 차지하는 비중이 크다”고 조언했다. 또 “같은 가격, 같은 면적이라도 공간설계에 따라 실제 사용면적이 달라지는 만큼 내 집 마련 실수요자라면 특화 설계 등 평면설계를 꼼꼼히 따져봐야 된다”고 말했다.

한편 부평역 화성 파크드림은 단지 안으로는 주차장을 전면 지하화하고 지상에는 테마공원을 조성하였으며 단지 내 산책로와 연결된 만월어린이공원, 소공원(예정)과 부개산으로 인해 자연교감형 단지설계를 구축하였다.

지하 3층 ~ 지상 29층 아파트 5개동 및 부대복리시설로 설계됐으며 전용 면적 59㎡ 176세대, 75㎡ 163세대, 84㎡ 202세대, 총 일반분양 541세대로 구성됐다.

또한 LG 유플러스의 홈 IoT시스템을 적용하는데 홈네트워크와 연동하는 IoT@home은 보다 편리한 디지털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헤파필터 전열교환식 환기스템이 적용되어 미세먼지 걱정을 덜어주고 지하주차장 재실감지 시스템과 LED조명이 적용되고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량을 알려주는 EMS시스템과 일괄소등스위치(가수, 조명), 원터치 방범설정, 200만 화소 CCTV DVR 시스템, 다기능 스위치 내에 세대 내 E/V호출 시스템 등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며 경제적인 첨단 시스템들이 적용되어 있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