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고등래퍼2' 김하온, 191점으로 전체 1위 '레전드급 무대'

입력 : 2018-03-10 11:35:59 수정 : 2018-03-10 15:21:4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사진=엠넷 '고등래퍼2' >
엠넷 '고등래퍼2' 참가자 김하온이 팀 대표 결정전에서 레전드급 무대를 선보이며 191점으로 전체 1등을 차지했다.

지난 9일 방송된 '고등래퍼2'는 최고 시청률을 기록한 장면은 김하온이 랩을 마친 후 모든 멘토들과 참가자들이 경악을 금치 못한 장면이다.

이날 방송에서는 지난 주에 이어 팀 대표 결정전 무대들이 공개됐다. 가장 주목 받은 것은 명상 래퍼 김하온의 무대였다.

무대를 시작하기 전 명상에 대한 질문을 받은 김하온은 “명상이란 자신의 관찰자가 되는 것이다. 당황스럽고 우울할 때 잠깐 멈춰서 스스로를 들여다 본다”고 답했다.

그의 무대를 본 멘토들은 "작은 거인 같다" "특이하기만 한 친구가 아니라 정말 잘 하는 친구다"라며 극찬을 쏟아냈다.

김하온은 최고점인 191점을 받으며 팀 대표 결정전 전체 1등을 차지했다. 김하온 팀에서는 김하온을 비롯해 이병재, 하선호, 박준호가 순위권에 올라 다음 대결에 진출하게 됐다.

이어진 멘토 결정에서는 고등래퍼들이 직접 자신의 팀을 이끌어줄 멘토를 선택했다. 김하온 팀은 행복한 고민 끝에 그루비룸을 멘토로 선택했고, 배연서 팀은 보이비&행주, 김윤호 팀은 산이&치타를 선택해 멘토링을 받게 됐다. 선택권이 없는 이예찬 팀에는 딥플로우가 멘토로 배정됐다.

다음주에는 16인의 고등래퍼들의 랩 배틀이 펼쳐진다. 이번 대결은 2명씩 조를 이뤄 타팀과 대결을 펼치는 '2:2 배틀'이 시작된다. 

뉴스팀 news@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최지우 '여신 미소'
  • 최지우 '여신 미소'
  • 이다희 '깜찍한 볼하트'
  • 뉴진스 다니엘 '심쿵 볼하트'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