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윤홍조 마리몬드 대표 "부친(윤호진 뮤지컬 연출가)의 성추행 사과합니다"

입력 : 2018-02-26 12:00:53 수정 : 2018-02-26 12:02:1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마리몬드 홈페이지 캡처

최근 성추행 문제가 불거진 연출가 윤호진의 아들인 윤홍조 마리몬드 대표가 아버지와 관련해 사과입장을 밝혔다.

26일 마리몬드에 따르면 윤 대표는 자사 홈페이지에 '마리몬드 윤홍조입니다'란 제목의 글(사진)을 게재했다.

이 글에서 윤 대표는 "저의 부친인 윤호진 뮤지컬 연출가의 성추행 문제에 대해 큰 충격과 통탄을 금할 수 없다"며 "마리몬드에 애정을 가진 많은 분들께 우려를 끼쳐 사과한다"고 밝혔다.

이어 "제 스스로가 가족 내 이런 문제가 있는 지 모른 채 사업에 몰두했던 점과 제대로 검증하지 못한 점 모두 가슴 깊이 반성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윤호진 연출가는 지난 24일 성추행 의혹에 대해 "저는 피해자의 입장에서 원하는 방법으로 사과하겠다"고 밝히고 뮤지컬 '명성황후' 연출직을 내려놓은 바 있다. 

마리몬드는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의 인생을 모티브로 한 '꽃할머니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며, 이를 통해 꽃에서 영감을 얻어 패턴을 디자인하고 휴대전화 케이스와 에코백, 티셔츠 등 다양한 제품을 만드는 공공부조형 사회적 기업이다.

출처=뉴시스


이하 윤홍조 대표의 입장 전문.

저의 부친인 윤호진 뮤지컬 연출가의 성추행 문제가 일어난 것과 관련하여 큰 충격과 통탄의 마음을 금할 길이 없습니다.

마리몬드에 애정을 가지고 함께해 주시는 많은 분들 그리고 마리몬드들께 걱정과 우려를 드린 점 사과 드립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자신의 권력과 지위를 이용하여 상처를 주는 행위는 용납 받을 수 없다는 신념을 굽히지 않겠습니다.

그것은 저의 가족인 경우라도 달라지지 않습니다. 반드시 피해자 분들께서 원하는 방식으로 사과하시고 용서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이는 제가 지금까지 마리몬드의 구성원들과 함께 마리몬드를 지켜온 신념이며 의지입니다.

저 스스로는 가족 내에 이런 문제가 있는지 모른 채 사업에만 몰두했던 점과 이런 문제들을 제대로 검증하지 못한 점 모두 깊이 반성합니다.

앞으로 어떠한 캠페인이나 공동 프로젝트를 진행함에 있어 꼼꼼한 검증을 거치도록 하겠습니다.

저와 마리몬드는 누구보다 앞장서서 일본군성노예제 문제의 올바른 해결을 위해 노력하는 자세로 적극적인 활동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제 가족의 문제가, 지금 이 순간에도 일본군성노예제 문제 해결을 위해 애쓰고 있는 마리몬드 구성원들을 비롯하여

함께 힘을 모아 주시는 많은 분들의 진정성과 노력에 피해가 되지 않기를, 또 다른 상처가 되지 않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뉴스팀 mun@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