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평창올림픽 폐회식 무대 선 씨엘 “신나는 무대 꾸미고 싶었다”

입력 : 2018-02-26 00:52:39 수정 : 2018-02-26 00:52:3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2018 평창동계올림픽 폐회식 무대에 선 가수 씨엘(CL)이 “신나는 무대를 꾸미고 싶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25일 평창 올림픽스타디움에서 열린 폐회식에서 ‘열정의 노래’를 주제로 K팝 공연을 펼친 씨엘은 “올림픽 무대는 제가 출연하고 싶다고 할 수 있는 게 아닌데 초대해주셔서 영광”이라며 “특히 우리나라에서 열리는 올림픽에 초대해주시고 무대를 꾸밀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너무 감사하다”고 전했다.

25일 강원도 평창 올림픽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평창동계올림픽 폐회식에서 가수 씨엘이 폐막공연을 펼치고 있다. 연합뉴스
씨엘은 이날 자신의 솔로 데뷔곡 ‘나쁜 기집애’와 걸그룹 투애니원 시절 히트곡인 ‘내가 제일 잘 나가’를 선보였다.

하지만 일부 누리꾼은 폐회식이 끝난 뒤 ‘나쁜 기집애’의 선곡에 부정적인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씨엘은 선곡 이유에 대해 “시작은 저를 소개하기 위해 제 이미지를 잘 표현하는 곡인 ‘나쁜 기집애’를 선보였다”고 답했다.

폐회식 무대에 오른 그룹 엑소는 히트곡 ‘으르렁’과 ‘파워’를 퍼포먼스와 함께 선보였다. 엑소는 “K팝 대표로 선 만큼 저희도 대표 선수라는 마음으로 무대에 임했다”며 “긴장되고 떨렸지만 영광스럽고 평생 잊지 못할 무대였던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문재인 대통령 내외가 25일 오후 강원도 평창 올림픽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평창동계올림픽 폐회식을 마치고 이방카 백악관 선임고문과 함께 그룹 엑소, 가수 씨엘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청와대 제공

이날 엑소와 씨엘은 공연이 끝난 뒤 문재인 대통령 내외와 이방카 트럼프 백악관 선임고문과 만남을 가지기도 했다. 이 자리에서 이방카 보좌관은 “우리 아이들이 (엑소의) 팬이다”라며 “이렇게 만나 믿을 수 없다(incredible)”고 말해 관심을 끌었다.

김선영 기자 007@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