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코레일 사장, 올림픽 관람객 및 귀경객 안전수송 현장 점검

관련이슈 디지털기획

입력 : 2018-02-17 19:36:37 수정 : 2018-02-17 19:36:3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연휴에도 근무하고 있는 현장직원 격려 오영식 코레일 사장이 연휴 기간 동안 철도교통관제센터와 KTX차량기지, 망우·상봉역 등을 잇따라 찾아 점검했다.

점검에서 오 사장은 설 명절 연휴와 평창동계올림픽에서의 철도 안전 수송을 다짐했고, 명절에도 고향에 가지 못하고 근무하고 있는 현장 직원을 격려했다.

오영식 코레일 사장(왼쪽 두번째)이 코레일 철도교통관제센터에서 열차 운행 현황을 점검하고 있다.
KTX 망우역 현장을 방문한 오영식 코레일 사장(가운데)
코레일에 따르면 오 사장은 17일 오후 KTX 망우역과 상봉역을 방문하고 "올림픽 기간 동안 국내외 관람객과 귀경객 안전수송을 위해 최선을 다하자" 고 말했다

앞서 16일에는 서울 구로동에 위치한 철도교통관제센터를 방문해 안전 수송대책을 점검했다. 

KTX 상봉역 현장 안전 점검하는 오영식 코레일 사장(오른쪽)
이 자리에서 오 사장은 KTX 운행 현황을 직접 점검하고, “국민 안전수송에 두뇌 역할을 하는 관제사의 임무가 막중하다”며 “설 귀성객과 올림픽 관람객의 안전 수송에 긴장의 끈을 놓지 말아 달라”고 당부했다. 

KTX 정비 상태를 직접 점검하는 오영식 코레일 사장(가운데)
같은 날 오후 오 사장은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수도권차량융합기술단도 방문해 KTX 정비상태를 직접 점검하고 직원들을 격려했다.

수도권차량융합기술단에서 그는 열차 안전 운행을 위한 철저한 정비를 강조하며, "철저한 정비와 점검으로 설 귀성객과 올림픽 관람객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열차를 탈 수 있도록 코레일이 책임지자"고 강조했다.

나기천 기자 na@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