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세상에 중국] 약 27시간 그리고 211㎞…춘절 맞아 고향까지 뛴 남성

입력 : 2018-02-14 09:10:00 수정 : 2018-02-13 19:40:09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춘절(春節) 연휴를 맞아 자신이 사는 집에서 고향까지 200km 넘는 거리를 달린 중국의 40대 남성 사연이 뒤늦게 화제다.

지난 13일(현지시간)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 등 외신들에 따르면 중국 저장(浙江) 성 항저우(杭州) 시에서 마사지숍을 운영하는 판모(42)씨는 최근 고향까지 약 27시간을 달려 사연 접한 이들을 놀라게 했다.

판씨는 항저우 시에 있는 자신의 집을 떠나 저장 성 톈타이(天台) 현까지 무려 211km가량을 달린 것으로 알려졌다.

 

중국 저장(浙江) 성 항저우(杭州) 시에서 마사지숍을 운영하는 판모(42·사진)씨는 최근 고향까지 약 27시간을 달려 사연 접한 이들을 놀라게 했다. 판씨는 항저우 시에 있는 자신의 집을 떠나 저장 성 톈타이(天台) 현까지 무려 211km가량을 달린 것으로 알려졌다.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 홈페이지 캡처.


지도상 거리는 200km가 되지 않지만, 그는 중간에 경치도 즐길 겸 몇몇 마을을 들르면서 뛴 거리가 늘었다.

판씨는 “운전이나 버스를 타고 가는 것도 재밌지만, 뛰는 것도 좋다”며 “주변 경치를 더 여유 있게 느낄 수 있다”고 말했다.

판씨는 앞선 8일 오전 4시15분쯤 집을 떠나 다음날 오전 7시가 됐을 무렵 고향에 도착했다.

판씨가 먼 거리를 뛸 수 있었던 건 그가 평소에도 울트라마라톤 등을 즐긴 덕이다. 하지만 먹을 것과 마실 것 그리고 옷 등이 들어간 탓인지 10kg이나 된 가방 무게는 다소 짐이 됐다.

판씨는 “고향이 눈앞에 보일수록 점점 배고팠고 목이 말랐다”고 밝혔다.

내심 뿌듯하면서도 무척 피곤한 탓인지 판씨는 “한 번이면 족하다”며 “다시는 고향까지 뛰어서 갈 생각은 없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김동환 기자 kimcharr@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