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로이킴, 12일 오후 6시 신곡 ‘그때 헤어지면 돼’ 공개

입력 : 2018-02-12 10:32:00 수정 : 2018-02-12 10:32:0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가수 로이킴의 12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싱글 앨범 ‘그때 헤어지면 돼’를 공개한다.

신곡 ‘그때 헤어지면 돼’는 헤어지는 그때 조차 내가 정하겠다는 이기적인 한 남자의 애절한 마음을 표현한 팝 발라드곡이다.

로이킴이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

한국 팬들과 잠시 떨어져 있어야만 하는 본인의 이야기를 ‘롱디커플’에 빗대어 진실성 있게 담아냈다.

나얼의 ‘같은 시간 속의 너’, ‘기억의 빈자리’를 비롯해 브라운아이드소울, 윤종신, 성시경 등 국내 최고의 남자 보컬리스트들과 함께 작업한 작곡가 강화성이 편곡을 맡아 로이킴의 감성을 더욱 극대화 시켰다.

여기에 보컬리스트 조규찬이 코러스에 참여해 곡 전체를 따뜻하고 풍성하게 채우며, 기타리스트 홍준호, 베이시스트 최훈의 연주가 더해져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함께 공개되는 ‘그때 헤어지면 돼’ 뮤직비디오는 ‘홈’(Home), ‘가을에’, ‘문득’, ‘나도 사랑하고 싶다’, ‘떠나지 마라’ 등 로이킴과 꾸준히 호흡을 맞춰온 ‘에이프릴 샤워필름’의 송원영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미국 뉴욕 외곽의 한적한 풍경과 함께 쓸쓸한 유학생 로이킴의 모습을 감각적인 연출로 담아냈다.

이번 앨범은 미국에서 촬영한 로이킴의 사진들로 채운 ‘2018년 캘린더’ 한정판 패키지로 발매된다.

한편, 로이킴은 이날 오후 11시 미국 현지에서 V라이브를 통해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이복진 기자 bo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