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발렌타인데이=초콜릿? '이제 그만'"

입력 : 2018-02-09 15:42:17 수정 : 2018-02-09 15:42:1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 대학생 한모(25, 여)씨는 다가오는 발렌타인데이에 데이트 장소를 카페로 정했다. 한씨는 “매년 발렌타인데이에 초콜릿을 선물했지만 올해부터는 일반적인 초콜릿 선물을 벗어나고 싶었다”면서 “최근 커피전문점에서 화려한 비주얼과 맛은 물론 여러 개 먹어도 부담스럽지 않은 미니 디저트가 많이 출시되고 있어 초콜릿 선물을 대신할 디저트를 눈여겨 보고 있다“고 전했다.

 

최근 식음료업계에서는 발렌타인데이 준비에 한창이다. 연인들이 발렌타인데이 선물로 초콜릿 대신 디저트를 선호하는 추세에 따라 업계에서는 다양한 디저트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2018년 소비 트렌드인 ‘가심비’와 ‘소확행’을 즐기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미니 사이즈의 디저트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많은 양보다 간편하게 여러가지 종류를 다양하게 맛볼 수 있으며, 작은 사이즈로 음료와 함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또한 맛은 물론 화려한 비주얼까지 겸비해 선물용으로 제격이다.

커피전문점 카페 드롭탑은 최근 다양한 맛의 조각 케이크 4종을 선보였다. 조각 케이크 4종은 연인과 함께 부담없이 여러 개 즐길 수 있는 미니 사이즈의 디저트다. 부드러운 케이크 시트 사이마다 딸기 요거트 크림을 넣어 달콤함이 극대화된 ‘딸기 요거트 케이크’, 녹차의 쌉싸름한 맛과 딸기의 새콤달콤한 맛이 어우러진 ‘딸기 그린티 치즈 케이크’, 짭쪼름한 맛의 솔티크림에 달콤한 카라멜 소스를 더한 ‘솔티 카라멜 뉴욕 치즈 케이크’, 치즈의 진한 풍미가 특징인 ‘뉴욕 치즈 케이크’로 마련됐다.

투썸플레이스는 발렌타인데이 맞이 미니 케이크 ‘두근두근 러브시그널’을 출시했다. 두근두근 러브시그널은 하트 모양의 미니 케이크로 핑크색의 화사한 비주얼이 특징이다. 버터향이 담긴 마들렌 위에 딸기 무스와 농도가 진한 젤리 타입의 소스, 화이트마스카포네무스를 안쪽에 층층이 쌓은 하트 모양의 케이크를 올렸다. 무스 케이크만의 부드러운 식감과 고소한 구움 과자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또한 티더블유지 티(TWG TEA)의 프렌치 얼그레이를 우린 차액을 넣은 ‘TWG얼그레이 마카롱’ 세트도 함께 선보이고 있다.

오리온은 팝 아티스트 찰스장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마켓오 해피하트 컬렉션’을 한정 출시했다. 마켓오 해피하트 컬렉션 중 리얼브라우니 라인은 작은 사이즈로 개별 포장돼 휴대가 용이하다. 이번 컬렉션을 통해 웃고 있는 하트 모양을 형상화 한 해피하트를 담은 디자인의 패키지로 새롭게 선보였다. 오리지널, 오렌지 쇼콜라, 말차 총 3가지 맛으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