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방탄소년단 마이크 드롭 리믹스, 미국 레코드협회 골드 인증

입력 : 2018-02-06 14:32:41 수정 : 2018-02-06 14:32:4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 버전이 미국 레코드협회(Recording Industry Association of America·RIAA)에서 ‘골드’ 인증을 받았다.

6일 빌보드는 방탄소년단이 RIAA에서 이 인증을 받은 최초의 K팝 그룹이 됐다고 보도했다.

RIAA는 음반 판매량에 따라 ‘골드 앨범’(50만 장), ‘플래티넘 앨범’(100만 장), ‘멀티 플래티넘 앨범’(200만 장), ‘다이아몬드 앨범’(1000만 장)으로 자격을 인증한다.

음원의 경우 골드 인증을 받으려면 음반 판매량 50만 장에 해당하는 유료 디지털 다운로드, 오디오 및 비디오 스트리밍을 기록해야 한다. 150건의 스트리밍은 1건의 유료 다운로드에 해당한다.

‘마이크 드롭’ 리믹스는 ‘러브 유어셀프 승 허’(LOVE YOURSELF 承 Her)에 수록된 곡을 미국의 유명 DJ 스티브 아오키가 리믹스를, 신예 래퍼 디자이너가 피처링에 참여해 만들어진 곡이다.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인 ‘핫(HOT) 100’에 케이팝 그룹 최고 기록인 28위로 진입한 이후 9주째 차트에 머물고 있다.

또한 최근 ‘리드믹 송즈’(Rhythmic songs) 차트에 40위로 처음 진입했는데, 이 차트는 66개 라디오 방송국에서 한 주 동안 방송된 횟수 등을 분석해 순위를 매긴다.

이와 관련, 디자이너는 지난 4일(현지시간) 트위터에 “‘마이크 드롭’이 골드 인증을 받았다”고 쓰며 축하했다.

한편, ‘마이크 드롭’ 리믹스는 최근 미국 HBO의 인기 드라마 ‘실리콘 밸리’(Silicon Valley) 시즌5 공식 티저 배경음악(BGM)으로 사용돼 화제를 모았다.

이복진 기자 bo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