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K-POP 스타 2PM·곽도원 제주홍보대사 위촉

관련이슈 디지털기획

입력 : 2018-01-10 21:41:30 수정 : 2018-01-10 21:41:3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한류스타 2PM과 영화배우 곽도원이 ‘평화의 섬 제주’ 홍보대사로 활동한다.

제주도는 ‘4·3 70주년 2018 제주방문의 해’를 성공적으로 이끌고 평화의 섬 이미지를 세계로 확산하기 위해 K-POP 스타 2PM과 영화배우 곽도원을 제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10일 밝혔다.

원희룡 제주지사(가운데)와 K-POP 스타 2PM이 10일 오후 서울 여의도 제주도서울본부에서 제주도 홍보대사 위촉식을 가진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제주도 제공
2PM 멤버 JUN. K(본명 김민준), 닉쿤, 우영(본명 장우영), 준호(본명 이준호), 찬성(본명 황찬성)은 2020년 1월 9일까지 2년 동안 제주 홍보대사로 활동한다.

2PM은 일본, 중국, 아시아 등 해외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며 노래와 뮤지컬, 드라마, 영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끼를 발휘하고 있어 아시아 지역 홍보대사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곽도원(본명 곽병규) 역시 같은 기간 제주 홍보대사로 활동한다.

4년째 제주에 살고 있는 그는 지난달 개봉한 영화 ‘강철비’에서 핵전쟁을 막기 위해 분투하는 청와대 외교안보수석 곽철우 역을 맡아 흥행몰이하고 있다.

이 영화는 개봉 18일째 400만 관객을 돌파했으며, 현재도 박스오피스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원희룡 제주지사는 “앞으로 2년 동안 청정과 공존의 섬 제주 이미지를 대외에 널리 알리고 감귤 등 제주에서 생산되는 특산물 홍보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는 “올해는 특히 4·3 70주년 제주방문의 해로, 4·3 역사의 아픔을 극복하고 ‘화해와 상생’의 평화의 섬으로 도약하고 있는 제주를 대한민국과 전 세계에 알리는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아시아 지역의 한류 스타로서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청정 제주의 이미지를 널리 알려 달라”고 당부했다.

제주=임성준 기자 jun2580@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