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이코노 브리핑] LG 양문형냉장고 英서 별5개 만점 외

입력 : 2017-12-13 03:00:00 수정 : 2017-12-12 21:50:0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LG 양문형냉장고 英서 별5개 만점

LG전자는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양문형 냉장고(사진)’가 최근 영국의 가전·IT(정보기술) 평가 매체 ‘트러스티드 리뷰’로부터 만점인 별 5개를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이 매체는 LG전자 제품이 성능과 사용편의성, 에너지 효율, 소음, 디자인 등 모든 면에서 장점을 갖췄다고 평가했다. 또 ‘고효율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셔’를 탑재해 지금까지 평가한 양문형 냉장고 중 에너지 효율이 가장 우수했다고 분석했다.

삼성·아마존 HDR10+ 콘텐츠 출시

삼성전자는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인 아마존과 손잡고 업계 최초로 ‘HDR10플러스’가 적용된 영상 콘텐츠 스트리밍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HDR10플러스는 명암비 극대화 기술인 HDR(하이 다이내믹 레인지)를 구현할 수 있는 기술 규격의 한 종류다. 삼성전자 2017년형 QLED TV와 UHD(초고화질) TV 구매 고객은 이 기술이 적용된 영상을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앱을 통해 볼 수 있다. 아마존은 자체 제작한 TV 시리즈 100여편을 제공한다.

국세청, 다국적기업 탈세 감시 강화

다국적기업의 조세회피에 대응하기 위한 국제거래정보 통합보고서 제출 제도가 이달 처음 시행된다. 국세청은 다국적기업 그룹 법인 중에서 지난해 12월 사업연도가 끝난 내국법인과 외국 법인 국내사업장은 내년 1월 2일까지 2016년도 귀속 통합보고서를 제출해야 한다고 12일 밝혔다. 통합보고서 제출 제도는 이전 가격 조작 등 다국적기업의 조세 회피에 대응하기 위한 것이다.

안용성 기자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