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고퀄리티’ 휴양·품격 있는 문화탐방… ‘신 짜오’ 베트남

입력 : 2017-11-24 10:00:00 수정 : 2017-11-22 21:16:4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다낭·호이안 숙소 어디로
가족 여행객들에게 최근 가장 인기가 있는 여행지는 베트남 다낭과 호이안이다. 다낭과 호이안은 천혜의 자연경관뿐만 아니라 리조트 및 관광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어, 자녀와 단란한 시간을 보내려는 가족 단위의 여행객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베트남은 인천에서 비행기를 타고 5시간 남짓 걸린다. 베트남 다낭과 호이안을 100% 즐기기 위해선 숙소 선택만큼 중요한 것도 없다. 더욱 즐거운 여행을 위해서는 숙소의 위치, 가격, 객실 컨디션, 부대시설 등을 모두 따져보는 것이 좋다. 각종 시설과 레포츠를 즐기거나, 바깥 활동을 주로 하는 등 원하는 숙소는 저마다 다르다. 인터파크투어가 취향에 따른 베트남 다낭과 호이안의 대표 리조트를 소개했다.

베트남 최고의 휴식처 다낭
푸라마 리조트 다낭

푸라마 리조트 앤드 빌라 다낭은 베트남의 가장 길고 흰색인 모래사장을 가진 차이나 비치에 위치한 5성급 리조트로 다운타운과 국제공항에서 약 7㎞ 떨어져 있다. 넓은 객실에는 에어컨이 완비돼 있고, 전용 발코니에서 열대의 전망을 감상할 수 있으며, 원목 바닥과 품격 있는 카펫으로 꾸며진 객실에는 대형 옷장, 넉넉한 휴식 공간, 넓은 대리석 욕실이 마련되어 있다. 푸라미 리조트는 또한 다양한 종류의 마사지, 페이셜 등 고급 뷰티 및 스파 트리트먼트를 제공하고, 한증탕과 사우나에서 휴식을 취하거나 수영장 옆에서 마사지를 즐길 수도 있기 때문에 힐링과 휴식이 목적인 가족 여행에는 그야말로 제격이라 할 수 있다.
빈펄 다낭 리조트 앤 빌라

빈펄 다낭 리조트 앤드 빌라는 다낭에서 즐거움과 편안함을 누릴 수 있는 가장 이상적인 곳으로 꼽힌다. 특히 호텔이 도심에서 불과 5㎞ 거리에 있고 공항까지 차로 15분밖에 걸리지 않아 접근성이 뛰어난 것이 큰 장점이다. 다낭에 위치한 호텔의 장점은 서비스와 오락 시설이 매우 잘 갖춰져 있다는 점이다.

◆세계문화유산 구시가지의 호이안

베트남 호이안 지역은 200년 전의 모습을 고스란히 간직한 채 예스러움을 뽐내는 것으로 유명하다. 동남아 최대 무역항으로 바다의 실크로드로 불린 호이안 구시가지는 마을 전체가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될 만큼 역사적 의미는 물론 건물 양식과 분위기의 예술성이 뛰어나다. 그 덕택에 고유의 특색 있는 분위기를 느끼기에 제격이다. 호이안 지역의 리조트들 가운데서도 어린이 투숙객을 위한 키즈 클럽을 보유하고 있는 선라이즈 프리미엄 리조트 호이안은 가족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여행객이라면 고려해 볼 만한 리조트 중의 하나다. 아이들을 위한 어린이풀, 자쿠지 등 다양한 수영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호텔 투숙객을 위한 프라이빗 비치도 자랑거리다. 자전거 무료 대여 서비스와, 요가 클래스 등은 덤이다. 가격도 다낭보다 대체로 저렴한 편이다. 구시가지와 떨어져 있다는 점이 아쉽지만, 호이안 시내로 셔틀(유료)이 있어서 이동이 편리하다. 
호이안 실크 마리나 리조트 앤 스파

실크 마리나 리조트 앤드 스파는 다낭국제공항에서 차로 1시간 조금 넘는 호이안 중심부에 있다. 중심부에 위치한 만큼 주요 관광지나 편의시설이 가까이 있다. 리조트에서 자전거를 무료로 대여해주기 때문에 도심 곳곳과 주요 관광 명소를 자전거로 이동하며 즐길 수 있고, 송 호아이 광장 및 캄포 사원 같은 관광지는 도보로도 이동 가능하다. 구경을 마치고 숙소로 돌아와 피로를 풀기에도 제격이다. 마사지 및 전신 트리트먼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스파에서 느긋한 시간을 보낼 수 있으며, 사우나와 한증막도 있다. 객실에 딸린 전용 발코니에서는 강과 정원의 전망을 감상할 수 있어 낭만적이다. 공항 셔틀 이용 시 별도 금액을 지급해야 하는 점이 아쉽지만, 공항 셔틀을 24시간 이용할 수 있어 새벽에 출발하거나 도착 시에도 안전하게 오갈 수 있다.
빈 훙 에메랄드 리조트

빈 훙 에메랄드 리조트는 유네스코 지정 세계문화유산인 호이안 구시가지에 있어 호이안을 둘러보기 좋다.

야시장과는 걸어서 5분도 걸리지 않는 곳에 있어 호이안의 밤 문화를 즐기고 숙소로 돌아오기 편하다. 야시장의 아기자기한 골목은 밤이 되면 전통 문양의 등불이 아름다움을 뽐내니 꼭 둘러보자. 이 리조트는 아이 돌봄 서비스와 키즈풀 등이 있어 유아 동반 가족들이 머물기도 좋다. 리조트 직원들이 투어 데스크에서 호이안 투어와 액티비티 계획 수립을 도와주니, 특별한 계획을 세우지 않고 와도 좋다. 리조트에서 호이안 구시가지를 한 바퀴 돌아보는 투본강 보트투어를 하루에 한 번 무료 운항하니 놓치지 말자. 1시간 정도 소요되는 보트투어로 호이안 시내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다. 별도의 금액을 지급하고 먹을 수 있는 야외 바비큐는 투숙객들 사이에서 상당히 인기가 높다. 직원이 직접 구워주는 바비큐 맛이 상당히 훌륭하다는 후문이다. 3성급 리조트로 규모가 크거나 시설이 뛰어나지는 않지만, 주요 관광지와 접근성이 뛰어나고 여행객을 위한 각종 서비스가 많다.

이귀전 기자 frei5922@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