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이명길의 연애즉문즉설] <19> 교제 26일 차, 남친이 집까지 안 바래다준다면?

입력 : 2017-10-21 10:00:00 수정 : 2017-10-21 10:00:0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즉문) 연애한 지 이제 26일 됐는데요.

다 좋은데 헤어질 때 남자친구가 좀 냉정해 보인다고 할까? 원래 연애 초반에는 집까지 막 바래다주거나 택시라도 잡아주고 그러지 않나요? 근데 얘는 그냥 “잘 가” 이러고 끝이네요. 택시번호 같은 것도 확인 안 해요. 이런 거 서운해하면 제가 나쁜 건가요???

(즉설) 결론부터 이야기하면 남친이 집까지 바래다주는 건 ‘서비스’야. 이건 해주면 좋은 거고, 안 해주면 할 수 없는 거지. 다만, 당신이 서운해하는 것도 다 이유가 있어.

남자 입장에서 고백하는데, 우리가 여자친구를 집까지 바래다주는 건 여친의 안전을 걱정해서가 아니야. 집이 정 반대 방향임에도 여친을 집까지 바래다주려고 하는 건 ‘1분이라도 더 같이 있고 싶어서’야. 원래 연애할 때는 직선으로 갈 거리도 돌아가고 그러잖아?

지금 당신이 서운한 건, 집까지 바래다주지 않아서 그 자체라기보다는 남자친구가 날 그렇게 좋아하지 않는 건 아닌지? 하는 ‘의심’(?), ‘걱정’(?) 그런 감정에 더 가깝다고 보면 되고, 그건 충분히 해도 되는 고민이야. 나쁜 거 아니니까 걱정하지마.

상황을 보니 남친도 문제는 있어. 그게 진짜로 당신이 걱정하는 문제이거나, 거리가 너무 멀어서일 수도 있고 아니면 표현력이 부족해서 그럴 수도 있어. 이걸 확인하려면 데이트할 때의 태도를 보면 알 수 있어.

데이트를 하는데 다정하고 좋아. 다른 문제가 전혀 없는데, 헤어질 때만 서운하게 한다면, 혼자 서운하게 또는 복잡하게 생각하지 말고 이렇게 물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

“오빠는 나랑 그렇게 빨리 헤어지고 싶어? 난 더 같이 있고 싶은데.”

반대로 평소 데이트 자체에서 문제가 계속 발생한다면 이건 복선이야. 더 쉽게 말하면 이별각이야.

결론. 연애 26일 차, 남친이 집에 안 바래다주었다고 서운해하는 건 괜찮음. 나쁜 거 아님. 혼자 고민하지 말고 현재 데이트 상황을 체크하고, 직접 물어보는 것도 괜찮음.

연애계의 법륜스님 이명길 연애코치

'국내 1호' 연애 크리에이터 이명길의 ‘연애즉문즉설’! 연애와 관련된 질문을 소개하고 답하는 시간입니다.

아래는 이명길 크리에이터가 운영하는 유튜브 '갑오징어 연애TV' 채널의 금주 영상입니다. 구독하시면 더 많은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