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서장훈, 릴레이 강연 프로그램 '거인의 어깨' MC 발탁

입력 : 2017-09-25 10:48:03 수정 : 2017-09-25 10:48:0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채널A는 신규 릴레이 강연 프로그램 ‘거인의 어깨’ MC로 서장훈이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거인의 어깨’는 한 가지 주제를 각 분야 전문가들의 다양한 시선으로 풀어보는 릴레이 강연 쇼다.

매회 트렌드를 반영한 키워드를 주제로 선정하고 철학, 미학, 세계문화, 정치학, 뇌과학, 기생충학 등 장르를 넘나드는 전문가들이 자신만의 시선으로 주제를 해석해 강연 릴레이를 펼친다.

농구계 국보급 거인 센터에서 예능 거인으로 거듭난 서장훈이 프로그램의 메인 진행을 맡았다.

서장훈은 첫 녹화에서 “제작진이 (제목 그대로) 반전 없이 나를 택했다”며 “최근에는 거인의 의미가 외형적인 뜻보다는 내면적인 의미로 쓰이는 것 같다. 지식 거인의 어깨를 빌리면 세상을 더 넓고 깊이 볼 수 있지 않을까”라고 출연 이유를 밝혔다.

‘거인의 어깨’는 서장훈을 필두로 다재다능한 끼를 가진 웹툰 작가 ‘김풍’과 4개 국어에 능통한 새내기 대학생인 원더걸스 출신 ‘혜림’이 함께 출연한다.

또한 세계문화 전문가로 활동 중인 ‘조승연’ 작가, 미학 평론가이자 유려한 입담의 소유자 ‘진중권’ 교수, 기생충 박사 ‘서민’ 교수, 날카로운 정치 분석가 ‘김지윤’ 박사 등 각 분야의 내로라하는 전문가들이 ‘지식 거인’이라는 타이틀을 달고 총출동한다.

‘릴레이 강연 쇼’ 채널A ‘거인의 어깨’는 다음 달 첫 방송 예정이다.

이복진 기자 bo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최지우 '여신 미소'
  • 최지우 '여신 미소'
  • 이다희 '깜찍한 볼하트'
  • 뉴진스 다니엘 '심쿵 볼하트'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