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추석선물 특집] 홍삼·유산균·비타민… 소중한 분들께 ‘건강’ 한아름

입력 : 2017-09-22 03:00:00 수정 : 2017-09-21 19:52:3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건강식품
‘둥근 보름달 보며 지친 마음 달래러 고향으로 향한다.’

매년 가을 바람과 함께 찾아오는 한가위는 누구에게나 휴식과 마음의 안정을 가져다주는 고마운 명절이다.

올해 추석은 역대 최장 기간인 열흘간의 연휴가 주어지면서 그 어느 때보다 여유롭다.

길어진 연휴로 고향으로 향하는 이들의 마음까지 넉넉해진다.

풍성한 한가위를 맞아 유통·식품·화장품·주류 등 각 업체들이 다양한 선물용 상품을 선보여 소비자의 시선을 끌고 있다.

주는 이도, 받는 이도 서로의 따뜻한 마음을 확인할 수 있는 베스트 상품을 모아 소개한다.

예나 지금이나 명절선물로 각광받는 것 중 하나는 건강을 북돋아주는 선물이다. 이런 이유로 시중에는 다양한 효능을 자랑하는 건강식품들이 즐비하다. 더 품격 있고 활력을 선사해 줄 수 있는 엄선된 선물을 찾는 것은 당연하다. 

종근당 ‘프리락토 4종’
◆종근당

최근 장내 세균이 장 건강과 면역력에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이 알려지며 프로바이오틱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체내에 들어가 건강에 이로운 효과를 주는 살아 있는 균이다.

종근당의 프로바이오틱스 건강기능식품 ‘프리락토 4종’은 소비자가 자신에게 알맞은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균주와 제형을 다양화한 맞춤형 제품이다. ‘프리락토 프리미엄 장용캡슐’과 ‘프리락토베베’는 장내에 다양한 유산균이 보급되도록 국내 최다인 19종의 유산균을 함유했다. 두 제품은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를 함께 넣은 신바이오틱스 제품으로 유산균 증식과 유해균 억제, 배변활동을 활발하게 하는 데 도움을 준다. 뼈의 형성과 유지에 필요한 비타민D를 복합 처방한 것이 특징이다. ‘프리락토베베’는 맛있게 씹어먹을 수 있는 츄어블정 타입의 제형으로 아이들이 재미있게 복용할 수 있다. 분말형태의 ‘프리락토’와 ‘프리락토키즈’는 소비자의 연령대에 따라 적합한 유산균을 이상적으로 배합한 제품이다. 

정관장 ‘황진단’
◆KGC인삼공사

6년근 홍삼을 쓰는 KGC인삼공사의 ‘정관장’은 인삼산업법에 따라 홍삼 품질을 천삼, 지삼, 양삼, 절삼 등으로 구분한다. ‘정관장 황진단’은 평균 20년 이상 경력의 베테랑 홍삼 선별사가 고른 고급 홍삼만 사용한다.

황진단은 ‘황제에게 바치는 진귀한 환’이라는 의미로 60만원대의 프리미엄 제품이다.

정관장 황진단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면역력 증진, 혈액 흐름과 기억력 개선, 항산화 기능을 인정받은 홍삼을 비롯해 부재료로 녹용, 참당귀, 산수유, 상황버섯을 넣었다. 출시 4년 만에 매출이 800억원을 넘어 정관장의 베스트셀러 대열에 합류했다.

정관장은 고급 원료를 찾는 고객을 위한 100만원대 ‘황진단 천’도 선보인다. 최고 등급 홍삼인 천삼과 뉴질랜드 청정 녹용의 최상급 부위인 분골을 넣었다. KGC인삼공사는 추석을 맞아 다음달 9일까지 정관장 주요 제품을 사면 다양한 혜택을 준다. 정관장 제품은 전국 대리점, 백화점, 대형마트와 지난 7월 문을 연 정관장몰에서 살 수 있다.

동국제약 ‘인사돌플러스’
◆동국제약

다가오는 추석 명절에는 주변 어르신의 잇몸 건강을 살펴보는 것은 어떨까.

예로부터 치아는 오복 중의 하나로 꼽았다. 치아는 잇몸과 치주인대, 치조골(잇몸뼈)이 지탱하고 있어 치아건강의 핵심은 ‘잇몸 건강’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중년이 되면서 붓고, 피나고, 시리고, 들뜨고, 흔들리는 등의 잇몸병 증상이 시작되고, 50대 이상 연령층에서는 10명 중 7명이 잇몸병 증상을 경험한다는 조사결과가 있다. 잇몸건강을 위해서는 구강관리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올바른 칫솔질’과 ‘정기적인 치과 검진’이 중요하다. 여기에 더욱 효과적인 관리와 예방을 위해 ‘인사돌플러스’와 같은 생약복합성분의 일반의약품도 도움이 된다. ‘인사돌 플러스’는 동국제약이 서울대학교 치과대학 치주과학연구팀, 충남대학교 약학대학 생약연구팀과의 산학협동을 통해 10여년간에 걸쳐 개발한, 국내 최초로 특허받은 잇몸약 복합제이다. 특히 생약성분인 ‘후박나무 추출물’을 새롭게 추가해 항염·항균 효과를 강화했다. 최근 임플란트를 시술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데, 치과 진료와 함께 ‘인사돌 플러스’를 복용하면 임플란트 시술 전후 잇몸 건강을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준다. 

롯데헬스원 ‘황작’
◆롯데제과

올 설 선물로 롯데 헬스원의 프리미엄 홍삼브랜드 ‘황작’을 추천했다. 헬스원 황작은 품질 좋은 6년근 홍삼으로 만든 프리미엄 홍삼 브랜드다. 특허 공법으로 Rg3 함량을 다른 홍삼 농축액보다 5배가량 높이고, 사포닌 함량도 1.7배 늘렸다. Rg3는 홍삼 한 뿌리에 극소량만이 함유된 물질로 면역력 증진, 혈소판 응집억제를 통한 혈액흐름, 피로개선, 기억력 개선,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유익한 제품이다

황작 제품으로는 ‘황작홍삼농축액’, ‘황작홍삼캡슐’, ‘황작홍삼젤리’, ‘황작수-환세트’ 등이 있는데, 어르신들이 특히 좋아하는 제품은 ‘황작홍삼농축액’과 ‘황작홍삼캡슐’이다.

이제는 황작을 즐기는 소비자층이 중장년층을 넘어 학생, 직장인, 주부 등으로 확산되고 있다. 롯데는 GMP(우수건강기능식품 제조기준) 설비에서 황작의 생산, 품질 제고에 만전을 기울이고 있다.

한미약품 ‘나인나인정’
◆한미약품

한미약품이 최근 출시한 종합 미네랄비타민 영양제인 ‘나인나인’이 주목받고 있다.

‘나인나인’은 국내 출시된 종합영양제 중 가장 많은 성분(28종)이 함유된 일반의약품으로, 육체피로 회복, 병중·병후 비타민 공급, 눈·뼈 건강 등에 도움을 준다. 특히 ‘나인나인’은 한국인 결핍 영양소 1위인 비타민D 성분 함유량이 일일 권장 섭취량을 충족하는 750IU가 함유돼 있다. 비타민D는 혈중 칼슘과 인의 농도를 조절하며, 장에서 칼슘의 흡수를 도와 뼈의 성장을 돕고 튼튼하게 하는 역할을 한다.

보통 하루 30분 이상 햇볕을 쬐면 몸 속 비타민D가 합성되지만, 한국인은 실내공간에서의 생활이 많고 자외선차단제 사용 비율이 높아 비타민D 부족현상이 증가하는 추세다. ‘나인나인’에는 비타민D를 포함해 비타민 13종, 미네랄 12종이 함유됐으며, 생리활성 성분인 콜린타르타르산염, 오로트산수화물, 우르소데옥시콜산 3종도 들어 있다.

유니베라 ‘노회비책’
◆유니베라

‘노회비책’은 동서양의 진귀한 원료 9가지를 담은 건강식품으로 빠른 기력회복과 우수한 지속력을 기대할 수 있다. 노회비책의 ‘노회’는 알로에를 뜻하며 ‘비책’은 아무도 모르게 숨긴 계책이라는 의미다. 즉 알로에는 유니베라를 대표하는 천연물이기 때문에 노회비책은 ‘유니베라만의 비법으로 만든 제품’을 뜻한다. 이 제품에는 알로에와 차가버섯, 상황버섯, 동충하초, 인삼, 지황, 아가리쿠스, 복령, 벌꿀이 들어 있으며 합성원료는 전혀 없다.

‘노회비책’에 들어 있는 9가지 핵심원료 중 먼저 지황, 벌꿀, 인삼, 복령은 원기를 복원하는 데 도움을 준다. 그리고 알로에는 재생에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는 식물로 외부 환경으로 손상된 우리 몸을 재생하는 데 도움을 준다. 마지막으로 차가버섯, 동충하초, 아가리쿠스, 상황버섯의 추출물이 회복되고 재생된 몸의 원기를 다시 손상시키려는 요인으로부터 강력하게 보호해준다.

김기환 유통전문기자 kkh@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