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베네수엘라 대통령 아들 "미국이 군사개입 하면 총으로 백악관 점령“

입력 : 2017-08-13 12:28:15 수정 : 2017-08-13 14:03:4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의 아들인 니콜라스 마두로 게라(오른쪽 사진)는 지난 12일(한국 시간) 미국의 군사개입을 시사한 도날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오른쪽 사진)을 비난했다. 사진=연합
베네수엘라 대통령의 아들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자신의 나라 문제에 미군이 개입할 경우 총으로 백악관을 점령하겠다고 한 발언이 전해졌다.

지난 12일 미국 일간지 워싱턴포스트를 비롯한 현지 언론들은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의 아들 니콜라스 마두로 게라는  "만약 미국이 우리 조국을 더럽힌다면, 우리의 총이 뉴욕과 트럼프를 찾아갈 것이고 우리는 백악관을 점령할 것"이라고 말했다고 보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전날 정세불안에 시달리는 베네수엘라에 대한 미국의 군사개입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겠다고 밝혀 베네수엘라 안팎의 반발과 우려를 샀다.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 뉴저지 주 베드민스터에 있는 트럼프 내셔널 골프클럽에서 열린 기자 간담회에서 "베네수엘라를 위한 많은 옵션이 있고 필요할 때 쓸 수 있는 군사옵션도 있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우리는 아주 멀리 있는 곳까지, 세계 곳곳에 군대가 있다"며 "베네수엘라는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는데 그 나라 국민이 고통받고 죽어가고 있다"고 덧붙였다.

베네수엘라는 지난 4월부터 이어진 반정부 시위에 따른 혼란과 약탈, 정세불안에 시달리고 있다.

마두로 정권은 최근 제헌의회를 출범한 뒤 야권을 탄압하며 권위주의 행보를 강화하고 있다.

트럼프 행정부는 야권 탄압을 이유로 들어 마두로 대통령을 독재자로 규정하고 그와 측근들에게 제재를 가하고 있다.

뉴스팀 bigego49@segye.com
사진=연합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