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이명길의 연애즉문즉설] <9> '키스' 후 술 때문에 기억이 안 난다는 남자

입력 : 2017-08-05 10:00:00 수정 : 2017-08-04 17:13:2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즉문) 소개팅으로 만난 첫날부터 그 남자가 마음에 들었어요. 그래서 제가 먼저 연락해서 만나자고 했어요. 두 번째 만남에서 술에 취해 고백을 해버렸고, 걔도 절 안아주고 키스까지 했어요.

전 그렇게 사귀는 줄 알고 다음날 이야기를 했는데, 미안하지만 자기는 기억이 나지 않는다고 그러네요. 그 정도로 마신 것 같지 않은데. 진짜 취해서 기억을 못하나 보다 생각에 연락은 계속해요. 근데 뭐랄까? 내용이 좀 성의가 없다고 해야 하나? 톡을 보내면 단답식으로 답장이 와요. 이거 어장관리인가요?.

(즉설) 하나도 안 비밀인데, 남자는 술을 마시면 여자가 예뻐 보여요. 이른바 비어고글(BEER GOGGLES)효과죠. 동시에 음주가 성기능에 미치는 영향과는 다르게 성욕 그 자체는 증가합니다.

남자가 취해있다. 옆에는 자기를 짝사랑하는 여자가 있는데, 아직 그녀랑 스킨십을 해 본 적이 없다. 이건 에버랜드 사파리를 닭 들고 혼자 돌아다니는 것과 같은 상황이에요. 공기조차 쉐어하기 싫을 정도의 상대가 아니라면, 그 유혹을 뿌리치기 매우 어렵죠.

남자 입장에서 솔직히 말씀드리면, 키스한 거 100% 기억합니다. 진짜 술에 취했다면 "미안한데"라는 말을 쓰지 않아요. 자기는 정말 기억이 안 나기 때문이죠. 오히려 "내가 그럴 사람이 아닌데"라고 했으면 믿어줬을지도 모르겠네요.

그런 상황에서 ‘술 취해서 기억 못 하는구나’ 생각하고 넘어가서는 안 됐습니다. "우리가 진짜 키스를 했으면, 네 취중진심일 수 있는 거야?"라고 물어봤다면 더 좋았을 텐데 아쉽네요.

남자는 자신의 행동을 후회하는 듯 해요. 그 증거는 지금 대화를 주고받는 태도에서 확인할 수 있고요. 미안하지만 어장관리 수준이 아니라 어장을 폐장하는 중입니다.

여기서 연락을 끊고 남자의 반응을 보세요. 만약 남자가 님의 멀어짐에 한 걸음 다가온다면 기회가 다시 주어지는 것이고, 그대로 BYE-BYE 한다면 그의 계획대로 이 어장은 폐장입니다.

연애계의 달라이라마 이명길 드림

'국내 1호' 연애 크리에이터 이명길의 ‘연애즉문즉설’! 연애와 관련된 질문을 소개하고 답하는 시간입니다.

아래는 이명길 크리에이터가 운영하는 유튜브 '갑오징어 연애TV' 채널의 금주 영상입니다. 구독하시면 더 많은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