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강남역 살인사건’ 추모메시지 디지털화 된다

관련이슈 디지털기획

입력 : 2017-07-25 20:28:20 수정 : 2017-07-25 20:28:2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지난해 발생한 ‘강남역 살인사건’의 피해자를 추모하는 내용이 담긴 시민들의 포스트잇이 이르면 올해 하반기 디지털 파일로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지난 5월 ‘강남역 살인사건’ 1주기를 맞아 서울 광화문 세종문화회관 앞에 모인 한국여성단체연합 등 여성·인권·시민단체 회원들이 ‘여성을 혐오하는 성차별적 사회구조와 문화를 개선할 대책 마련 등을 촉구’하는 현수막을 들고 있다. 연합뉴스
강경희 서울시여성가족재단 대표이사는 25일 서울 동작구 대방동 서울여성플라자에서 열린 ‘‘여성혐오’의 시대, 무엇을 할 것인가’ 행사에서 이같이 밝혔다.

강 이사는 “최근 강남역 살인사건 당시 시민들의 추모 메시지가 담긴 포스트잇 3만여장을 모아 기록하는 작업을 마쳤다”며 “올해 안에 성평등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강 이사는 이어 "강남역 살인사건 이후 많은 시민들이 분노했다"며 “누구든 파일 형식으로 된 메시지를 열람할 수 있고, 이는 다시는 일어나서는 안되는 사건이라는 점을 기억하기 위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지난해 ‘강남역 살인사건’이 발생한 이후 서울 강남역 10번출구에 피해자를 기리는 시민들의 추모 메시지가 남겨져 있다. 연합뉴스
이날 약 300명이 참가한 행사에는 서한솔 초등성평등연구회 대표 등의 사례 발표와 함께 국내에서 ‘여성혐오를 혐오한다’의 저자로 알려진 여성학자 우에노 치즈코와의 대담이 진행됐다.

‘강남역 살인 사건’은 지난해 5월 강남역 인근 한 주점 건물 남녀공용화장실에서 김모(35)씨가 지나가던 A(23·여)씨를 흉기로 찔러 살해한 사건이다. 이 사건 이후 서울 강남역 10번 출구에 희생자를 추모하는 내용이 담긴 포스트잇을 붙이는 시민들의 행렬이 이어졌다.

김민순 기자 soon@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