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여성기술교육원, 자원봉사자 전문화 교육 실시

입력 : 2017-07-25 21:06:52 수정 : 2017-07-25 21:06:5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여성기술교육원(원장 김덕환)은 25일 경기 오산 법무보호가족교육원에서 자원봉사자들을 대상으로 역량강화를 위한 전문화 교육(사진)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법무보호복지사업의 역사와 개념, 외국의 법무보호제도, 자원봉사자 역할 등 순서로 진행됐다. 가족희망센터 정순찬 센터장이 보호대상자 심리 분석 및 상담, 여성기술교육원 취업지원위원회 서성국 고문이 자원봉사자 선배와의 만남, 한국심리과학센터 김경수 처장이 성범죄 바로알기, 여성기술교육원 보호대상자 김모씨가 보호대상자 자립 성공 사례 순서를 각각 이끌었다. 자원봉사 현장의 생생한 사례들을 접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눈길을 끌었다.

김덕환 여성기술교육원장은 “법무보호복지사업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보호대상자를 내 가족을 대하듯 따뜻한 마음으로 봉사의 귀한 땀을 흘려주시길 바란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교육에 참석한 더함대학생위원회 이다은 위원은 “이번 교육을 통해 법무보호복지사업과 보호대상자에 대한 보다 깊은 이해를 하게 되었고 공단 자원봉사자로서의 자부심을 갖게 되었다”며 “부족하지만 대학생 보호위원으로서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교육에는 여성기술교육원 평택시보호위원회, 예술인위원회, 대학생보호위원회, 취업지원위원회 위원 60여명이 참여했다. 봉사의 정신과 마음과 열의를 다지며 교육을 마무리하였다.

공단 산하 여성기술교육원은 형사처분, 보호처분을 받은 대상자들의 재범 방지를 위해 숙식제공, 직업훈련, 취업지원, 주거지원, 창업지원, 원호지원, 학업지원, 심리치료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여성들이 심리적 안정과 사회 적응력 배양을 통해 우리 사회 역군으로 재탄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김태훈 기자 af103@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