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우주선 같네'…日 싸고 좁은 이미지 탈피한 고급 캡슐호텔 증가

입력 : 2017-04-24 16:08:09 수정 : 2017-04-24 16:32:0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일본을 찾는 관광객이 늘어나자 기존 좁고 저렴한 이미지를 대표하던 캡슐호텔이 변신을 꾀하고 있다. 
우주선처럼 실내를 꾸민 일본의 캡슐호텔.
최근 아사히신문에 따르면 일본 도쿄와 교토, 오사카 등 외국인이 많이 찾는 지역에서 고급 캡슐호텔이 속속 생겨나 영업을 시작하고 있다.

이는 캡슐 형태를 본떠 만든 1인 숙박시설로, 1명이 간신히 누워 잠을 잘 수 있도록 꾸며져 있다.

이러한 캡슐호텔은 얼마 전까지만 해도 저렴한 가격에 하룻밤을 보내기 위한 남성 직장인들의 전유물처럼 여겨졌다.

그러나 최근 일본을 찾는 관광객이 늘자 여객기 1등석이나 우주선을 콘셉트로 한 이색적인 캡슐호텔이 선보이는 한편 각종 편의시설의 고급화 등을 통해 틈새 전략을 펼치고 있다.

세계문화 유산인 교토 ‘니조성’의 근처에는 올봄에만 모두 82개의 캡슐호텔이 문을 열었다.

캡슐호텔들은 일반 호텔과 비교해 싼 가격을 앞세워 외국인 관광객에게 인기가 높고, 여성도 전용 시설에서 맘 편히 이용할 수 있도록 변신했다. 이들 호텔의 직원에 따르면 이용객의 80%가 외국인 관광객이며, 이에 직원들의 영어 구사가 필수처럼 요구되고 있다.
한 직원이 고급스런 내부에도 가격은 일반 호텔의 최대 50%에 불과한 캡슐호텔 객실을 선보이고 있다. 이들 객실은 외국인 관광객에게 인기다.
일본의 일반적인 캡슐호텔 모습.
한 여성이 캡슐호텔 내부에서 쉬고 있다.
도시미래종합연구소의 시미즈 타카시 주임 연구원은 “독특한 분위기를 좋아하는 젊은 세대와 높은 숙박비 부담으로 고민하는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인기를 얻어 (캡슐호텔의) 개업은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동준 기자 blondie@segye.com
사진= 아사히신문 캡처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