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슈퍼푸드 인기, 식을 줄 모르네"

입력 : 2017-04-23 16:13:40 수정 : 2017-04-23 16:13:4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최근 의학기술의 발달로 '100세 시대'가 도래하면서 건강한 음식은 중요한 관심사가 됐다.

이런 가운데 바쁜 현대인이 간편하게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는 '슈퍼푸드'가 인기를 끌고 있다.

슈퍼푸드는 영양소가 풍부하고, 면역력을 증가시켜주는 제품군으로 대부분 저칼로리라는 특징이 있다.

영양학적으로 우수하고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 슈퍼푸드를 찾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식품외식업계에서도 이를 활용한 제품으로 소비자 마음 사로잡기에 나섰다.

먼저 피자를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도록 미스터피자에서는 미국 타임지 선정 6대 슈퍼푸드로 선정된 ‘햄프씨드’를 활용한 피자 도우를 출시했다. 햄프씨드는 대마씨 겉껍질을 제거한 씨앗의 속살로 두부의 5배에 달하는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는 완전 단백질 식품이다. 탄수화물은 적고, 신체에 필요한 필수 영양소들을 다량 포함하고 있어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인기가 좋다.

천연 효모에 슈퍼곡물 오트밀, 렌틸콩 등을 더해 맛과 건강을 모두 잡은 식빵이 있다. 파리바게트는 우리 자연에서 찾아낸 천연 효모와 로만밀로 만든 식빵 ‘천연효모 맛있는 로만밀 슈퍼플러스(사진)’를 선보였다. 천연효모와 함께 100년 전통을 자랑하는 세계적인 통곡물 전문브랜드 미국 로만밀(Roman Meal)社의 제품을 사용하고, 식물성 고단백 슈퍼곡물인 오트밀, 렌틸콩 등을 더해 식빵의 건강함과 고소함을 업그레이드 시켜 웰빙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제격이다.

끼니를 자주 거르기 쉬운 현대인들 중 특히 직장인을 겨냥해 슈퍼곡물의 영양을 그대로 담아낸 곡물우유도 있다. 매일유업은 5가지 이상의 슈퍼곡물을 함유한 곡물우유 ‘‘헤이! 미스터 브라운(Hey! Mr. Brown)’ 2종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섬유질과 영양이 풍부한 곡물을 1A등급 원유에 담아 매일 간편하게 곡물을 마시는 습관을 들일 수 있다. 또한 한 팩만으로도 에너지 충전이 가능해 바쁜 와중에도 건강을 챙기고자 하는 직장인들의 식사대용으로 적합하다.

농심켈로그는 슈퍼푸드인 퀴노아, 밀, 보리 등 6가지 곡물로 만든 후레이크에 치아씨드, 살구, 헤이즐넛, 생 코코너칩 등 몸에 좋은 건강한 재료를 더한 프리미엄 시리얼 ‘스페셜K 뉴트리핏’을 탄생시켰다. 스페셜K 뉴트리핏은 건강한 자기관리가 미(美)의 관점으로 대두되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해 슈퍼푸드를 기본으로 다양한 영양 그리고 맛의 균형을 고려한 제품이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
  • 블랙핑크 로제 '여신의 볼하트'
  • 루셈블 현진 '강렬한 카리스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