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문재인 "탄핵시 극심한 혼란, 제대로 준비 안되면 실패· 난 준비된 후보"

입력 : 2017-03-06 10:38:38 수정 : 2017-03-06 10:38:3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여론조사에서 압도적 1위를 달리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는

"탄핵이 결정되면 우리 사회는 더 극심한 혼란에 빠져들 것이며 그런 가운데 조기 대선을 치러야 하고 인수위 없이 곧바로 대통령 직무를 시작해야 한다"며 그러면에서 준비된 후보인 자신을 밀어줄 것으로 희망했다.

문 전 대표는 6일 오전 서울 상암동 오마이TV에서 열린 민주당 대선주자 합동 토론회에서 "차기 대통령은 정책과 인적 진용은 물론 적어도 초기 100일 로드맵을 준비하고 있어야 한다"고 강조한 후 "저는 제대로 준비된 대통령을 잘할 수 있는 유일한 후보이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어 "잘 준비된 대통령만이 성공할 수 있으며, 이번에는 과거 어느 때보다 절실하다"고 했다.

문 전 대표는 "(탄핵시) 인준 절차와 인사청문회를 거쳐 장관을 임명해 내각을 구성하는데 적어도 한두 달 시간이 걸려 지금 정부와 동거하는 정부를 꾸려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제대로 준비가 안 되면 실패하기 십상이다. 사회혼란을 수습하고 안보와 외교 난제를 풀고 경제 위기를 극복하고 적폐청산·권력기관 개혁·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어야 한다"며 "제대로 된 준비가 없으면 성공이 어렵다"고 강조했다.

문 전 대표는 "저는 국정과 국회 경험이 있고 당을 운영하며 우리 당을 완전히 새로운 정당으로 바꾼 경험도 있다"며 "참여정부의 성공과 실패에 대한 교훈도 있다"고 '검증되고 준비된 후보'임을 역설했다.

박태훈 기자 buckba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