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혼미한 탄핵정국…기업들, 연초 매출 올리려 안간힘

입력 : 2017-03-05 03:00:00 수정 : 2017-03-04 15:16:4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기업들이 너도나도 할인 프로모션과 경품 행사 등을 총동원 하며 연초 매출을 끌어올리기 위해 안간힘을 쏟고 있다.

 혼미한 탄핵정국 상황과 함께 대중(對中) 교역 및 투자 등에 부정적 영향을 줄 수 있는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THAAD·사드) 이슈가 표면화된 데다, 실질 가계소득 감소 등 악재가 즐비해 가라앉은 소비심리를 끌어올리기 위해서다.

 4일 업계에 따르면 이마트는 총 1억원의 온·오프라인 통합 경품 행사를 연다.

 이마트와 이마트몰(SSG.COM)은 오는 15일까지 역대 최초의 온·오프라인 통합 행사인 ‘ON&OFF 페스티벌’을 연다. 이 기간 ‘1억 신세계포인트’ 추첨 행사를 함께 진행한다. 1억 신세계포인트로는 온라인과 모바일을 통해 실제로 1억원 어치의 물건을 구매할 수 있다.

 구매 채널과 구매 금액에 상관없이 이마트나 이마트몰에서 쇼핑을 한 후 이마트 앱(APP) 또는 이마트몰 앱을 통해 증정 이벤트에 참여하면 된다.

 NS홈쇼핑은 3월 한달간 풍성한 경품을 주는 ‘찬란한 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 프로모션은 NS홈쇼핑(TV)과 NS몰, NS모바일, NS쇼핑북, NS샵플러스(T커머스)에서 3만원이상 상품을 1건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최신 냉장고와 무선청소기, 적립금 10만원을 증정하는 행사다. 경품은 LG 디오스 냉장고 매직스페이스(866ℓ) 5명, 다이슨 무선청소기 20명, NS적립금 10만원은 100명에게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해외 여행권 경품은 누구나 받고 싶은 ‘선물’이다.

 롯데면세점은 봄을 맞아 여행과 결혼을 준비하는 고객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4월 13일까지 전점에서 1달러 이상 구매한 내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프랑스 남부 4박 6일 여행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구매영수증에 있는 응모권을 작성해 각 점에 있는 응모함에 넣어 응모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총 5명(동반 1인)에게 그라스와 니스, 칸 등 프랑스 남부를 둘러볼 수 있는 여행권을 증정한다.

 티웨이항공은 대학 개강 시즌을 맞아 DGB대구은행과 함께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 티웨이항공은 이달 31일까지 DGB대구은행에서 등록금을 납부한 대구·경북 지역 학생들에게 국제선 1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 이벤트에 참가한 학생 중 추첨을 통해 국제선 왕복 항공권을 증정한다. 대상 노선은 대구공항에서 출발하는 괌, 후쿠오카, 오사카, 도쿄 등 4개 노선으로 각각 1명씩 추첨해 왕복 항공권 2매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안전자산’으로 선호하는 순금을 앞세운 경품 이벤트도 등장했다.

 바디플랜드는 창립 10주년을 기념해 ‘골든 프랜드 감사 페스티벌’을 연다. 바디플랜드는 지난 10년간 회사 성장의 원동력이 된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총 5억원 규모 경품 및 사은품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홈쇼핑 상담을 완료하거나 온·오프라인에서 바디프랜드 제품을 렌탈 또는 구매하면 자동 응모된다. 당첨자 3명에게는 순금 10돈(375g) 파라오 피규어, 333명에게 18K 바디프랜드 로고 패던트, 3333명에게 라텍스 배개(1개)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동원F&B는 동원참치, 리챔, 동원 수산캔 구매 고객에게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1등 나와라∼뚝딱’ 경품 행사를 진행한다.

 4월 30일까지 행사 상품을 구매한 고객 가운데 추첨을 통해 순금 10돈 골든바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외식업체들도 다양한 경품행사를 준비했다.

 피자에땅은 응모자 전원에게 경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오는 19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퐁듀 불금피자 구매 고객에게 한정이며, 주문 고객에게는 응모권이 제공된다. 주문시 받은 응모권의 응모번호를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앱에 입력하면 응모가 자동 완료된다. 1등 한명에게는 노트북, 2등 30명에게는 블루투스 이어폰, 3등 100명 에게는 샤오미 보조배터리, 4등 200명에게는 퐁듀 불금피자 시식권을 제공한다.

 담백한 불고기와 아삭한 김치의 조합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퐁듀 불금피자는 출시 50여 일 만에 10만 판 판매를 돌파했다.

 ‘상위 1% 레스토랑’을 지향하는 ‘엘본더테이블’이 ‘엘본’ 2행시 짓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5일까지 ‘엘본’ 2행시를 지어 당선된 1등에게는 1년간 매주 1회 ‘셰프 특선 코스’ 무료 이용권, 2등 7명에게 1년간 매월 1회 ‘셰프 갈라 디너 코스’ 무료 이용권을 선물하여 엘본이 자랑하는 모던 크리에이티브 코스메뉴를 1년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본아이에프에서 운영하는 본죽은 카카오톡 플친을 맺은 모든 고객에게 1000원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할인쿠폰은 본죽 플러스 친구 홈에 방문해 직접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발급 즉시 사용 가능하다. 사용기간은 오는 17일까지로 전국 본죽 및 본죽&비빔밥 카페 전 매장에서 제공된다. 본죽 메뉴 가격대가 5000∼6000원대를 감안하면 사실상 20% 할인을 받는 셈이다.

 금융권에서는 KEB하나은행이 ‘1등 은행! 1등 손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는 최근 한국소비자원 ‘소비자만족도 1위 은행’을 기념한 것으로, 3월 2일부터 4월 30일까지 2개월간 진행된다. 우선 감사 이벤트 기간 중 KEB하나은행의 상품 가입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1111명에게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1등(1명)에게는 2017년형 올뉴모닝 자동차, 10명에게는 100만원 상당 상품권, 100명에게는 10만원 상당 상품권 및 1000명에게는 1만 하나머니를 제공한다.

김기환 유통전문기자 kkh@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