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日 강아지의 보은…"신비의 버섯 캐 주인에게 선물"

관련이슈 오늘의 HOT 뉴스

입력 : 2017-02-25 13:55:48 수정 : 2017-02-27 15:48:5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생후 2개월 된 강아지가 매우 희귀해서 ’신비의 버섯‘으로 불리는 송로버섯을 캐내 화제라고 최근 일본 아사히신문이 보도했다.
고치현 우마지에 사는 마에다 마츠모토 씨(남성)
보도에 따르면 고치현 우마지에 사는 마에다 마츠모토(44)씨는 지난 3일 ‘반려견 키나코’와 산책을 하던 중 이 버섯을 발견했다.

마에다 씨는 “강아지가 갑자기 땅을 파헤쳐 다가가 보니 버섯을 입에 물고 있었다”며 “먹으려 하는 것을 뺏었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개가 발견한 버섯은 크고 작은 7개 덩어리로 무게는 총 250g이다.
마에다 씨가 버섯을 일본 국립연구개발법인 ‘숲 연구소’와 다른 연구기관에 성분분석을 의뢰한 결과 ‘버섯 사마귀 서양 송로’와 유전자가 일치하는 ‘Tuber sp7, sp6’ 두 개의 종으로 확인됐다.

성분을 분석한 일본 ‘특용 임산 진흥회’ 고문은 “한 장소에서 서로 다른 종이 동시에 발견된 사례와 자연상태의 송로버섯이 이 지역에서 발견된 것은 처음”이라며 “고치현에서 송로버섯의 재배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고 기대를 나타냈다.

송로버섯은 산지와 모양, 크기, 향에 따라 가치가 부여되며 가격이 천차만별이다. 중국산의 경우 1kg에 한화 약 3만 4000원 정도로 저렴하지만, 최상품으로 분류되는 이탈리아산은 850g에 한화 약 5000만 원에 낙찰되기도 했다.

개가 발견한 버섯은 한화 약 100만 원의 가치가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개가 발견한 버섯. 한화 약 100만 원의 가치가 있는 것으로 평가됐으며, 경매에 오르면 가격이 더 오를 수 있다고 전해졌다.
한편 송로버섯은 국내에서는 나지 않아 전량 수입에 의존하며, 이탈리아 프랑스 등 산지에서는 10월쯤 훈련된 개나 돼지를 데리고 채취를 시작한다. 땅 속에서 자라는 이 버섯은 육안으로는 돌과 구분하기 어렵다.

이동준 기자 blondie@segye.com
사진= 아사히신문 캡처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이청아 '시선 사로잡는 시스루 패션'
  • 이청아 '시선 사로잡는 시스루 패션'
  • 김남주 '섹시하게'
  • 오마이걸 효정 '반가운 손 인사'
  • 손예진 '따뜻한 엄마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