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내 차가 지나가네?"…차 잃어버린 소방관-절도범 '추격전'

입력 : 2017-02-24 17:13:57 수정 : 2017-02-24 17:13:5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하루 새 차량 2대 훔친 40대…"부모님 산소 가려고 범행"
.
도난당한 자신의 차량이 도로를 달리는 모습을 본 소방관과 절도범 사이에 황당한 추격전이 벌어졌다.

김모(45)씨는 지난 22일 문득 부모님 산소에 들려야 한다고 생각했다.

우울증을 앓고 있던 그는 부모님 기일이 아닌데도 무작정 산소로 갈 채비를 했다.

하지만 타고 갈 차가 없었다. 그는 이날 오후 11시 30분께 전북 익산시 오산면의 한 도로에서 1t 트럭을 훔쳤다.

트럭 문이 열려 있었고 키 박스에 열쇠도 꽂혀 있어 손쉽게 시동을 걸었다.

부모님 산소가 있는 김제시 백구면 야산에 도착한 김씨는 부모님께 예를 갖춘 뒤 훔친 차를 타고 산에서 내려오려고 했다.

산속에서 차를 몰던 중 바퀴가 흙길에 빠져 오가지 못하는 상황이 됐다.

김씨는 대범하게 차를 버리고 500m가량을 걸어 한 소방서 앞에 도착했다.

그곳에서 소방관 최모(28)씨의 아반떼 차량을 발견했다.

문이 열린 차 안에 열쇠도 있어 또다시 차량을 훔쳤다.

김씨는 차를 타고 백구면 인근을 배회하며 25㎞가량 주행했다.

소방서를 나온 최씨는 자신의 차량이 사라진 사실을 알고 화들짝 놀랐다.

분명 전날 주차해 둔 차가 온데간데없었다.

이때 당황한 기색이 역력한 최씨의 눈앞으로 자신의 차가 쏜살같이 지나갔다.

"어어 뭐야. 저거 내 차인데."

차량 번호를 재차 확인한 최씨는 차가 도로 위를 달리는 모습을 목격하고 어안이 벙벙해졌다.

황당한 최씨는 동료의 차를 몰고 자신의 차 뒤를 쫓았다.

범인을 잡아야겠다고 마음먹은 최씨는 섣불리 다가서지 않고 조용히 차량 뒤를 밟았다.

그는 김씨가 한 교회 앞 주차장에 차량을 대고 교회로 들어가는 모습을 포착했다.

최씨는 "누가 내 차를 타고 다닌다. 용의자가 이제 막 교회로 들어갔다"며 경찰에 신고했다.

출동한 경찰은 교회에 있던 김씨를 체포했다.

그는 2014년 음주 운전을 하다 경찰에 적발돼 면허가 취소된 상태였다.

김씨는 "부모님 산소에 가려고 차를 훔쳤다. 마침 차 안에 열쇠도 있어 충동적으로 훔치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고 말했다.

김제경찰서는 24일 절도 등 혐의로 김씨를 불구속 입건하고, 여죄를 수사하고 있다.

<연합>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