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이재용 구속에 박사모 "한정석 판사는 역적" 인신공격

입력 : 2017-02-17 13:22:34 수정 : 2017-02-17 13:27:4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부장판사 자리와 양심 바꿔", "나라 말아 먹어" 비난글 쇄도
"박 대통령 뇌물죄 성립 아냐…특검 보여주기식 성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17일 구속되자 친박단체는 "박 대통령의 뇌물죄를 만들려고 하는 정치적 음해"라고 규정했다.

친박단체인 자유청년연합 회원들은 이날 오전 이 부회장이 수감된 경기 의왕시 서울구치소 앞에서 박영수 특검의 사진을 찢는 등 특검팀을 규탄했다.

박사모(박근혜를 사랑하는 모임) 홈페이지에는 "대기업 총수가 죄없이 구속됐다. 사법부는 죽었다"는 내용의 글이 쇄도하고 있다.

특히 이 부회장의 구속영장을 발부한 한정석 서울중앙지법 영장전담 판사를 향한 비난과 욕설이 난무하는 중이다.

박사모 회원 ㅈ****은 "한정석 판사는 고영태보다 더 나쁜 XX"라며 "배울만큼 배운 지식인이 부장판사 자리와 양심을 바꿨다. 자신의 영달을 위해 권력의 개가 되는 길로 들어섰으나 조만간 팽 당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회원 ㄱ***은 한 판사에 대해 "정치 특검에 놀아난 불쌍한 인간이다. 나라 말아 먹으려고 공부했냐 나쁜X"이라고 공격했다.

이밖에 "역사의 죄인으로 길이길이 남을 것이다", "특검과 같이 역적이다", "구역질 나게 생겼다" 등의 글이 잇따라 올라오고 있다.

또 일부 회원은 이 부회장의 구속이 곧 박 대통령의 뇌물죄 성립은 아니라며 다른 회원들을 진정시키는 모습을 보였다.

회원 ㅂ***은 "이재용이 구속됐다고 죄가 인정되는 건 아니다. 조사를 하겠다는 것"이라며 "여러가지 죄명이 추가됐기 때문에 반드시 대통령의 뇌물죄가 인정됐다고 볼 수 없다. 너무 걱정하지 말라"고 당부했다.

회원 ㄴ*****도 '이재용 구속, 실망하지 마라. 영장 내용을 보면 오히려 승리'라는 제목으로 "박상진 사장은 뇌물로 말을 사준 장본인이자 실행범인데 영장이 기각됐다. 특검이 뇌물죄로 엮지 못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부회장 구속을 계기로 '태극기 집회'에 모여 더욱 단결해야 한다는 반응도 나왔다.

일부 회원은 "대한문에서 5000만 집회를 열자. 촛불은 없다. 오직 태극기만 있다", "삼성인들 그리고 젊은이들 내일(18일) 대한문에서 보자"고 집회 참여를 촉구했다.

앞서 한 판사는 이날 오전 "새롭게 구성된 범죄 혐의 사실과 추가로 수집된 증거자료 등을 종합할 때 구속의 사유와 필요성이 인정된다"며 이 부회장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그는 오는 20일자로 제주지법 부장판사로 인사가 난 상태다.

<뉴시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