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안철수 전 대표, 동아대 산학연 연구단지 조성사업단 방문

관련이슈 디지털기획

입력 : 2017-02-08 16:47:41 수정 : 2017-02-08 16:47:4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국민의당 안철수 전 대표가 7일 오전 동아대 승학캠퍼스를 방문했다.

안 전 대표의 방문은 지난해 10월에 개소한 동아대 산학연연구단지 조성사업단(URP·University Research Park)을 살펴보기 위한 것이다.

국민의당 안철수(오른쪽에서 세번째) 전 대표가 7일 동아대 승학캠퍼스 산학연구관 3층에 위치한 산학연연구단지 조성사업단을 방문해 최형림(오른쪽서 두번째) 산학연연구단지 조성사업단장으로부터 시제품 제작실에 관한 설명을 듣고 있다. 동아대 제공
안 전 대표는 한석정 총장, 최형림 산학연연구단지 조성사업단장 등과 잠시 환담을 나눈 뒤 부산시 김병기 신성장산업국장과 최 단장의 URP사업 소개를 들었다.

김 국장과 최 단장은 “사회와 나라의 미래를 이끌어가는 게 바로 대학”이라며 “대학이 이러한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안 전 대표께서 정책 등에 잘 반영해 달라”고 밝혔다.

안 전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4차산업혁명의 성공 핵심 키워드는 바로 분권, 협업, 축적이다”며 “동아대의 URP사업은 지방 정부에서 자율적으로 시행된 모델로 ‘분권’의 좋은 예시이자 기업과 대학, 부산시의 협업이 돋보이는 사업”이라고 높이 평가했다.

안 전 대표는 이어 “앞으로 여러 시행착오를 겪으시겠지만 성공을 위한 축적의 시간으로 포기하지 말고 계속해서 나아가시라는 뜻을 전하고 싶어 오늘 방문을 결심했다”며 “저도 현장의 고민을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정치인이 되겠다”고 역설했다.

이후 안 전 대표는 최 사업단장의 설명을 들으며 URP사업단의 시제품 제작실을 둘러봤다.
국민의당 안철수(오른쪽에서 다섯번째) 전 대표가 7일 동아대 승학캠퍼스 산학연연구단지 조성사업단을 방문한 뒤 한석정(오른쪽에서 여섯번째) 총장, 최형림(오른쪽에서 네번째) 산학연연구단지 조성사업단장 등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부산=전상후 기자 sanghu60@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