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나 혼자 하기 힘든 금연, 니코레트 금연캠페인과 함께 성공하세요

입력 : 2017-01-23 14:40:00 수정 : 2017-01-23 14:11:1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미국 하버드 의대 니콜라스 크리스타키스 박사가 1만 2천여명을 대상으로 연구,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담배를 피우는 것뿐만 아니라 담배를 끊는 것도 사회적인 관계와 연관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남편이나 아내 중 한 명이 금연할 경우, 배우자 흡연 확률이 67% 감소했으며, 친구나 직장 동료가 금연을 하게 되면 각각 34%, 36%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본인 의지만 가지고 혼자 담배를 끊는 것보다 여러 사람과 함께 하면 금연할 확률이 높아지는 것이다.

물론 금연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본인의 의지다. 하지만 니코틴 의존도가 높은 장기 흡연자의 경우 의지만으로 금연에 성공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금연 관련 캠프나 캠페인에 참여해 여러 사람들과 담배를 함께 끊거나, 금연 보조기관, 금연보조제 등의 도움을 받아 의지를 다지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금연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금연캠프에 참여하는 것도 의지를 확고히 할 수 있는 방법이 될 수 있다. 금연캠프는 보통 4박 5일 동안 합숙형태로 진행된다. 금연캠프는 보통 병원에서 합숙을 하며 상담과 치료를 병행한 전문치료형 금연 프로그램이 운영되기 때문에 금연 성공률이 평균 60~70%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보건소에서 운영하는 금연클리닉에 방문하면 금연 관련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금연클리닉에서는 실천단계에 접어든 2~6주 사이에 상담, 교육, 행동요법제 등을 제공하고, 이후 6개월간 지속적인 금연 관리를 지원한다.

금연캠페인에 동참하는 것도 추천한다. 금연보조제 전문 브랜드 니코레트는 ‘잠깐씩 참았다면 그게 바로 금연입니다’라는 슬로건을 내세우고 금연 캠페인을 전개해 금연을 독려하고 있다.

니코레트는 금연 캠페인의 일환으로 유튜브를 통해 잠깐씩 참는 금연에 대한 온라인 바이럴 영상을 제공하고 있다. 니코레트 캠페인 사이트를 통해 잠깐씩 참는 금연에 동참하고 있는 이들의 후기도 공개하고 있다. 또한 '금연 중 담배가 가장 피고 싶은 순간'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한다. 오는 2월 27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에 참가한 모든 이들에게는 금연 선물을 증정한다.

니코레트 관계자는 “하루 아침에 담배를 끊는 금연법은 자칫 작심삼일에 그치게 될 수 있는 만큼 하루 한 개비라도 줄이겠다는 실천 가능한 작은 계획을 세우고 흡연 횟수를 줄여 나가는 것도 금연 성공법 중 하나다”라며 “금연에 대한 동기를 부여할 수 있는 금연 캠페인이나 캠프에 참여하거나 금연 패치, 금연 껌 등의 금연보조제를 활용하면 스트레스를 최소화하면서 금연에 성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