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레몬과 올리브유가 가져다 줄 놀라운 변화

입력 : 2017-01-23 13:21:29 수정 : 2017-01-23 13:49:2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레몬과 올리브유, 보기만 해도 상큼함이 느껴지는 이 식재료들은 샐러드 드레싱을 만드는 것 외에도 우리 몸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키는 데 놀라운 효과가 있다.

미국 온라인 매체 위티피드는 이상적인 조합을 자랑하는 레시피, 레몬과 올리브 오일의 몇 가지 효능을 소개했다. (단, 개인에 따라 효능이 다르고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섭취 시 주의 바람)


매일 레몬 1개와 올리브 오일 1스푼.

고대부터 이것은 훌륭한 치료법으로 알려져 있다.

레몬은 그 자체로도 장점이 많은 과일이지만, 올리브 오일과 함께할 때 놀라운 효과가 있다.

올리브 오일과 함께 사용되는 레몬은 변비, 두통, 관절염 등 치료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이 자연 치유법은 부작용이 거의 없다.

1. 변비 안녕~



레몬과 올리브유는 몸에서 해로운 독소를 제거하고 소화기능을 개선시켜준다. 담낭(쓸개)의 기능 또한 강화시킨다.

2. 혈액순환 향상



'액체로 된 금(liquid gold)으로도 불리는 올리브 오일은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하다. 혈액 순환을 개선하고 몸에 나쁜 콜레스테롤을 없애준다.

3. 간(肝) 독소 제거


잠재적으로 해로운 독소를 제거해 몸 속 영양소의 균형을 가져다 준다. 몸에 피로가 많이 쌓이고 무겁게 느껴질 때 놀라울 정도로 효과가 있다.

4. 류마티즘 예방



레몬과 올리브 오일은 항염 효과도 있어 성가신 류마티스 통증을 가라앉게 하는 데 도움을 준다.

현화영 기자 hhy@segye.com
사진=게티이미지뱅크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