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민생 우선 둔 '3정 혁신'… 새누리, 쇄신 로드맵 발표

입력 : 2017-01-22 18:51:46 수정 : 2017-01-22 23:29:0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모든 정책의 기준 일자리 창출… 기업 강제모금 막는 법 제정도 / 인명진 “반기문 영입은 신중… 당차원 대통령 징계 의미 없다”
새누리당 인명진 비상대책위원장이 22일 ‘정치·정당·정책 혁신’을 핵심으로 하는 당 쇄신 로드맵을 발표했다. 인 위원장은 보수진영 유력 대선후보인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 영입에 대해선 ‘방향이 같아야 영입할 수 있다’며 신중한 태도를 유지했다.

인 위원장은 여의도 당사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그간의 적폐를 모두 일소하고 새로운 보수가치를 정립하는 재창당을 추진하겠다”며 ‘3정혁신’으로 이름 붙인 당 쇄신안을 발표했다.

인 위원장은 정책 혁신안과 관련해 향후 모든 정책의 기준을 ‘일자리’에 두겠다고 밝혔다. 중소기업이 대부분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것을 고려해 중소기업 위주 정책을 추진하기로 했다. 대기업 ‘갑질’시 현재 최대 3배 배상이 가능한 징벌적 손해배상제도를 더욱 강화하기로 했다.

새누리당은 정치혁신과 정당혁신 방안에서는 국민 참여를 확대하겠다는 기조를 대폭 반영했다. 당 정책위원회에 ‘국민정책위원단’을 위촉해 각 분야별로 국민이 의사결정과정에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했고, 모든 당 기구에 국민공모 방식을 도입키로 했다.

인 위원장은 반 전 총장 영입에 대해서는 “반 전 총장이 가지고 있는 정책·철학 가치가 새누리당에 맞아야 한다. 깨끗한 정당이 되려고 하는 노력과 부합할 수 있어야 한다”며 신중론을 유지했다. 그는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당의 징계가 없는 것에 대해서는 “탄핵소추 자체가 가장 큰 책임을 대통령에게 묻는 것을 의미하는데 이런 상황에서 당원으로서 잘못했다는 것이 무슨 의미가 있겠느냐”며 필요성이 없다고 강조했다.

이도형 기자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