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취, 깔끔하게! 맑게!! 자신있게!!!"

 

다사다난했던 지난 한 해도 저물고, 이제 새로운 한 해를 준비하는 시점이다.

매년 이 맘 때쯤이면 신년회 등 각종 술자리가 이어지면서 숙취에 시달리는 사람이 많아진다. 특히 최근에는 술을 즐기는 여성들이 증가함에 따라 숙취 해소에 신경 쓰는 여성들도 점차 늘고 있다.

가장 기본적인 숙취해소 방법은 술 마신 다음 날 식사를 거르지 않고, 수분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다. 과거에는 해장 음식으로 짬뽕이나 해장국 등 얼큰하고 든든하게 먹는 것을 선호했지만, 최근에는 깔끔하고 간편하게 숙취를 해결하고 싶어하는 여성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이에 업계에서는 깔끔하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다양한 숙취해소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속을 편하게 해주고 소화, 흡수가 빨라 숙취해소에 효과적인 죽을 비롯해 숙취해소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원료를 더한 음료, 여성들의 취향에 딱 맞춘 숙취해소제까지 그 종류가 매우 다양해졌다.

최근 깔끔한 해장 음식을 원하는 여성들이 증가하면서 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흔히 숙취가 심할 때는 따뜻한 음식으로 몸에 쌓인 열을 배출하고, 충분한 양의 물로 수분을 보충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죽은 곡식을 많은 양의 물과 함께 오랜 시간 끓여 위에 자극이 적고 영양성분의 흡수가 잘 돼 숙취해소에 좋다.

본아이에프에서 운영하는 웰빙 죽 전문점 본죽은 10여년 전부터 죽에 숙취해소 효과가 뛰어난 낙지, 콩나물, 미나리 등을 넣은 다양한 해장죽 메뉴를 판매하고 있다. 낙지김치죽, 신짬뽕죽과 같은 매콤한 맛의 메뉴와 함께 한우사골황태죽과 같은 맑은 국물의 담백한 해장죽 메뉴도 선보이고 있다. 이 중에서도 낙지김치죽은 숙취해소에 좋은 쫄깃한 낙지에 매콤한 김치의 조화가 일품인 메뉴로 본죽의 인기메뉴 10위 안에 들만큼 인기가 높은 해장죽으로 꼽히고 있다.

또한 지난해 5월 선보인 한우사골황태죽은 100% 한우사골을 진하게 우려낸 육수와 고단백 황태를 넣고 끓여 부드럽고 담백한 맛을 선보이는 메뉴다. 원기회복에 좋은 한우사골로 우려낸 맑은 국물에 숙취해소에 탁월한 콩나물과 황태를 넣어 깔끔한 해장 음식으로 안성맞춤이다.

숙취해소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재료를 담아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음료 제품도 선보이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팔도는 술자리가 많은 연말을 맞아 숙취해소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식혜음료 ‘비락 헛개식혜’를 지난달 7일 출시했다. 1993년 출시된 팔도 비락식혜는 용기, 용량, 맛 등의 다양화로 라인업을 확장해왔으나 기능성 원료를 넣은 제품을 출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비락 헛개식혜는 숙취해소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원료를 더한 제품으로 헛개나무 열매 추출액이 4만7000mg 이상이 함유됐으며, 엿기름추출액과 멥쌀도 들어 있다.

최근 환, 음료 등 다양한 종류의 숙취해소제가 등장한 가운데, 여성들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젤리 형태의 숙취해소제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한독의 ‘레디큐츄’는 젤리 형태의 숙취해소제다. 기존 숙취해소제와는 달리 달콤한 맛과 쫀득한 식감, 귀여운 포장으로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특히 제품에 함유된 커큐민이라는 성분이 간 기능 및 근육 피로도 개선, 피부 수분도 증가를 돕는데 효과적이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여성들의 술 소비가 증가하면서 여성들이 선호하는 숙취해소 방법도 다양해지고 있다”고 말했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자녀까지···원정 걸인들에 골치아픈 베이징
  • 중국 베이징 지하철에서 자녀를 동원해 구걸하는 이들로 당국이 골머리를 앓고 있다.지난 19일(현지시간) 중국 인민망에 따르면 지하철에서 구걸하는 아이들 사진이 최근 현지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급속히 퍼지고 있다. 이들이 간쑤(甘肅)성의 '..
  • 오상진·김소영 아나운서 4월 결혼···비공개 진행
  • 방송인 오상진아나운서 김소영 커플이 2년여의 열애 끝에 결혼에 골인한다.결혼식은 오는 4월 30일 서울시내 모 호텔에서 비공개로 진행된다.MBC 아나운서 선후배로 인연을 맺은 두 사람은 지난해 열애 소식이 알려져 화제를 모았다.이정우 기자 woolee@segy..
  • '초인가족' 첫방부터 터졌다···유쾌·통쾌
  • 초인가족이 산뜻하게 첫 발을 뗐다.20일 1, 2회가 방송된 SBS 미니드라마 초인가족 2017은 1회 시청률 5.8%(닐슨코리아 전국 기준), 2회 4.8%를 각각 기록했다. 이날 초인가족 시청률은 종영한 SBS 씬스틸러-드라마 전쟁의 마지막 시청률 4.1%보다 대폭 오른..
  • 부상 투혼 이승훈, 빙속 5,000m 亞신기록 금메달
  • 20일 일본 홋카이도현 오히비로 오벌에서 열린 2017 삿포로 동계아시안게임 스피드스케이팅 남자 5천m에서 이승훈이 전광판 기록을 바라보고 있다.스피드스케이팅 남자 장거리 간판 이승훈(대한항공)이 오른쪽 정강이 부상을 딛고 2017 삿포로아시안게임..
  • 빙속 김보름, 여자 3,000m에서 은메달
  • 스피드스케이팅 여자 장거리 간판 김보름(강원도청)이 아시안게임 여자 3,000m에서 금메달을 놓쳤다.김보름은 20일 일본 홋카이도현 오비히로 오벌에서 열린 2017 삿포로 동계아시안게임 스피드스케이팅 여자 3,000m 경기에서 4분7초80의 기록으로 은메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