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숙취, 깔끔하게! 맑게!! 자신있게!!!"

입력 : 2017-01-02 20:18:15 수정 : 2017-01-02 20:18:1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다사다난했던 지난 한 해도 저물고, 이제 새로운 한 해를 준비하는 시점이다.

매년 이 맘 때쯤이면 신년회 등 각종 술자리가 이어지면서 숙취에 시달리는 사람이 많아진다. 특히 최근에는 술을 즐기는 여성들이 증가함에 따라 숙취 해소에 신경 쓰는 여성들도 점차 늘고 있다.

가장 기본적인 숙취해소 방법은 술 마신 다음 날 식사를 거르지 않고, 수분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다. 과거에는 해장 음식으로 짬뽕이나 해장국 등 얼큰하고 든든하게 먹는 것을 선호했지만, 최근에는 깔끔하고 간편하게 숙취를 해결하고 싶어하는 여성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이에 업계에서는 깔끔하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다양한 숙취해소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속을 편하게 해주고 소화, 흡수가 빨라 숙취해소에 효과적인 죽을 비롯해 숙취해소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원료를 더한 음료, 여성들의 취향에 딱 맞춘 숙취해소제까지 그 종류가 매우 다양해졌다.

최근 깔끔한 해장 음식을 원하는 여성들이 증가하면서 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흔히 숙취가 심할 때는 따뜻한 음식으로 몸에 쌓인 열을 배출하고, 충분한 양의 물로 수분을 보충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죽은 곡식을 많은 양의 물과 함께 오랜 시간 끓여 위에 자극이 적고 영양성분의 흡수가 잘 돼 숙취해소에 좋다.

본아이에프에서 운영하는 웰빙 죽 전문점 본죽은 10여년 전부터 죽에 숙취해소 효과가 뛰어난 낙지, 콩나물, 미나리 등을 넣은 다양한 해장죽 메뉴를 판매하고 있다. 낙지김치죽, 신짬뽕죽과 같은 매콤한 맛의 메뉴와 함께 한우사골황태죽과 같은 맑은 국물의 담백한 해장죽 메뉴도 선보이고 있다. 이 중에서도 낙지김치죽은 숙취해소에 좋은 쫄깃한 낙지에 매콤한 김치의 조화가 일품인 메뉴로 본죽의 인기메뉴 10위 안에 들만큼 인기가 높은 해장죽으로 꼽히고 있다.

또한 지난해 5월 선보인 한우사골황태죽은 100% 한우사골을 진하게 우려낸 육수와 고단백 황태를 넣고 끓여 부드럽고 담백한 맛을 선보이는 메뉴다. 원기회복에 좋은 한우사골로 우려낸 맑은 국물에 숙취해소에 탁월한 콩나물과 황태를 넣어 깔끔한 해장 음식으로 안성맞춤이다.

숙취해소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재료를 담아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음료 제품도 선보이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팔도는 술자리가 많은 연말을 맞아 숙취해소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식혜음료 ‘비락 헛개식혜’를 지난달 7일 출시했다. 1993년 출시된 팔도 비락식혜는 용기, 용량, 맛 등의 다양화로 라인업을 확장해왔으나 기능성 원료를 넣은 제품을 출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비락 헛개식혜는 숙취해소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원료를 더한 제품으로 헛개나무 열매 추출액이 4만7000mg 이상이 함유됐으며, 엿기름추출액과 멥쌀도 들어 있다.

최근 환, 음료 등 다양한 종류의 숙취해소제가 등장한 가운데, 여성들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젤리 형태의 숙취해소제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한독의 ‘레디큐츄’는 젤리 형태의 숙취해소제다. 기존 숙취해소제와는 달리 달콤한 맛과 쫀득한 식감, 귀여운 포장으로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특히 제품에 함유된 커큐민이라는 성분이 간 기능 및 근육 피로도 개선, 피부 수분도 증가를 돕는데 효과적이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여성들의 술 소비가 증가하면서 여성들이 선호하는 숙취해소 방법도 다양해지고 있다”고 말했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
  • 오마이걸 유아 '완벽한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