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증시브리핑] 삼성자산운용, 22일까지 페북 퀴즈 이벤트 외

입력 : 2016-12-19 01:47:04 수정 : 2016-12-19 01:47:0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삼성자산운용, 22일까지 페북 퀴즈 이벤트

삼성자산운용은 ‘뉴액티브펀드’와 삼성글로벌선진국펀드를 소재로 한 페이스북 퀴즈 이벤트(사진)를 22일까지 진행한다. 뉴액티브펀드란 기존 액티브 펀드와 유사한 위험과 시장 대비 초과수익을 추구하면서도 패시브 펀드의 장점인 정량적 분석과 낮은 비용의 장점을 고루 갖춘 새로운 개념의 펀드를 말한다. ‘삼성 글로벌선진국 펀드’가 대표적이다. 삼성자산운용 페이스북 퀴즈 이벤트에 정답을 댓글로 달면 맞힌 사람 중 42명을 무작위로 추첨해 삼성 갤럭시기어S2, 케이크 등 상품을 증정한다.


신한금투, 블랙크래인 유럽 자문형랩 판매

신한금융투자는 글로벌 우량 종목을 발굴해 직접 투자하는 해외 자문형랩 상품인 ‘신한명품 블랙크래인 유럽 자문형랩(사진)’의 판매를 시작했다. 미국, 유럽 등 글로벌 주식 투자에 특화된 블랙크래인투자자문이 포트폴리오 자문을 맡는다. 이 상품은 우호적인 산업 사이클과 구조적 장점을 가졌음에도 비이성적 투자심리의 영향을 받고 있는 기업이 투자 대상이다. 선진국에 주력하지만 지역, 국가, 섹터 등에 완전한 제한은 없으며, 수익금을 빠르게 회수할 수 있도록 유동성이 충분한 종목에만 투자한다. 최소 가입금액은 1억원, 랩 수수료는 연 3%다.


키움증권, 국내 첫 로보어드바이저 펀드


키움증권은 하이자산운용과 손잡고 국내 증권사 최초로 로보어드바이저 자문형 공모펀드 ‘하이 ROKI 1 글로벌 로보어드바이저 펀드(사진)’를 출시했다. 이 상품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고도화된 알고리즘을 활용해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미국에 상장된 주식, 채권, 원자재, 통화 등과 관련된 상장지수펀드(ETF)에 주로 투자하는 글로벌 자산배분 펀드다. 키움증권의 알고리즘이 자산군별 비중을 결정하며, 알고리즘을 기대수익과 변동성을 각각 8% 내외로 설정해 중위험중수익을 추구하도록 설계됐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