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강릉 ‘송정 한신더휴’ 송정해변 조망 가능해 인기몰이

입력 : 2016-12-08 12:31:19 수정 : 2016-12-08 12:31:19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남대천 인근위치 및 일부세대 송정해변 조망돼 수요자들 관심

 

탁월한 조망권이 아파트 선택 중요 요소로 떠오르며 수요자들의 관심이 우수한 조망을 갖춘 아파트로 몰리고 있다. 

최근 바다, 강, 호수 등 수경 조망을 확보한 단지의 선호도가 높다. 이러한 단지는 가까이에 바다나 강, 호수 등이 있어 쾌적한 자연환경은 물론 공원이나 산책로 등의 시설로 운동이나 산책도 쉽게 즐길 수 있다.

입지적으로도 희소가치가 높아 프리미엄도 기대해볼 수 있다. 실제로 조망권이 좋은 단지는 가격상승률이 높고 조망이 안 되는 단지에 비해 시세도 높게 형성된다.

부동산 관계자는 “조망 가치는 이미 부동산시장 전반에 퍼져있는 상황으로 같은 아파트 내에서도 조망에 따라 가격차이가 크다”며 “또한 최근 부동산 시장이 실수요자 위주로 재편되며 탁월한 조망권을 갖춘 단지는 실수요자와 투자자 모두를 사로잡는다”고 밝혔다.

이 가운데 강릉 ‘송정 한신더휴’ 일부 세대에서 송정해변 조망이 가능해 수요자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강릉을 대표하는 남대천과 남대천 체육공원이 인접해 조망뿐 아니라 산책이나 운동, 여가생활 등도 누릴 수 있다.

단지는 지하 1층, 지상 20층, 총 4개동으로 전용면적 84㎡A-172세대, 84㎡B-136세대, 84㎡C-45세대, 총 353세대 규모다. 강릉시에서도 편리한 교통과 뛰어난 교육여건, 풍부한 생활편의시설, 쾌적한 자연환경까지 두루 갖췄다.

교통환경으로는 KTX 강릉역이 개통예정(2017년 12월, 강릉~원주)에 있으며 개통 예정인 강릉~원주 복선전철과 서울~원주 구간이 연결되면 서울에서 강릉까지 쉽게 이동할 수 있다. 여기에 단지 가까이 버스정류장이 위치해 지역 내 이동도 용이하다.

인프라도 풍부하다. 이마트, 하이마트, 전자랜드 등 쇼핑시설이 도보권으로 송정주민센터, 강릉시립도서관 등이 인근에 있어 생활권이 편리하다.

또한 우수한 교육여건도 주목할 만 하다. 동명초등학교와 인접하고 한솔초, 동명중, 경포고 등 단지 주변으로 초중고교가 모두 자리 잡고 있다.

특화설계 다양하다. 판상형 위주로 구성해 통풍과 환기가 우수하고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채광도 뛰어나다. 단지 내 지상주차장을 최소화해 주거 쾌적성을 높였으며 4Bay(베이) 설계(일부타입)에 알파룸(팬트리 선택가능, 일부타입) 등의 특화설계도 적용했다.

특히 강릉시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개최지역으로 개발호재가 이어지고 있어 미래가치가 돋보인다. 여기에 올해 한신공영이 새롭게 론칭한 프리미엄 브랜드 ‘한신더휴(HANSHIN THE HUE)’가 적용돼 수요자 관심이 높다. ‘한신더휴’란 인간과 자연이 조화된 가장 편안한 생활공간을 넘어 수준 높은 품격, 더 여유로운 공간, 특별한 휴식을 선사한다는 의미다.

‘송정 한신더휴’의 견본주택은 강릉시 교동 713-4번지에 위치해 있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
  • 오마이걸 유아 '완벽한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