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친박 이주영 "朴 대통령, 퇴임후 감옥까지 갈 수 있다 각오 밝혀야"

입력 : 2016-11-16 11:14:32 수정 : 2016-11-16 11:14:3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새누리당 친박계 중진인 이주영 의원은 박근혜 대통령에 대해 "형사책임 문제가 나오면 퇴임 이후에 감옥까지도 갈 수 있다는 각오를 밝혀주셔야 한다"고 상황의 엄중함을 강조했다.

이 의원은 16일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중진연석간담회에서 "대통령께서는 검찰 수사에 협조한다고 엄명하신 바와 같이 진솔한 고백으로 검찰 수사를 받으실 것으로 생각을 하고 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 의원은 야권이 요구한 하야에 대해선 "60일 이내에 바로 대선을, 보궐선거를 실시토록 돼 있기 때문에 이로 인한 상당한 혼란이 예상된다"며 "따라서 하야는 해서는 안된다고 생각한다"고 반대했다.

그러나 탄핵은 "이건 법에 보장된 그런 절차이기 때문에 누구든지 그 필요성이 있다고 생각하면 제기하면 되고 법에 정해진 그런 절차에 따라 국회 의결과 또 필요하면 헌재의 탄핵심판절차를 거쳐 결정되면 된다"고 반대 의사를 나타내지는 않았다.

이 의원은 이정현 대표에 대해 "비박계에 대해 공격적인 발언보다는 함께 같이 가자는 유연한 자세를 더 인내심을 가지고 보여주실 필요가 있다"고 질타한 뒤, "이런 상황에 대해 책임을 진다는 그런 명분을 가지고 퇴진하는 것도 깊이 고려해야 한다"고 퇴진을 요구했다.

이어 "그렇게 되면 동시에 비박계의 비상시국위원회도 자연스럽게 해체돼야 하고, 또 그렇게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했다.

박태훈 기자  buckba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