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유승민 "내가 최순실 알았다면 가만히 있지 않았을 것"

입력 : 2016-11-02 11:05:33 수정 : 2016-11-02 11:05:3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박근혜 대통령의 한나라당 대표 시절 비서실장을 지냈던 새누리당 유승민 의원은 2일 최순실 국정농단 파문과 관련 “(그때) 내가 만약 최 씨를 알았다면 가만히 있지 않았을 것”이라고 말했다.

유 의원은 이날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만약 알았다면 가만히 있었던 사람이 정상이 아니지 않느냐”며 이같이 밝혔다. 유 의원은 지난 2005년 1월부터 10월까지 한나라당 대표였던 박 대통령의 비서실장을 지냈다. 유 의원은 또 김무성 전 대표가 최씨의 존재를 알았다고 한 것에 대해서는 “도대체 뭘 알았다는 건지 모르겠다. 최씨가 최태민씨의 딸이고 정윤회씨의 부인인 건 다 알려진 사실 아닌가”며 “최씨가 과거든 최근이든 뒤에서 국정농단하는걸 알았다는 건가. 저는 그것은 몰랐다”고 말했다.

유 의원은 아울러 이날 박 대통령이 김병준 전 청와대 정책실장을 총리 후보자로 지명하는 등 내각 인선을 단행한 것에 대해 “야당에서 동의해주느냐가 문제다. 사전에 야당에 동의를 구하는 과정에 비공개라도 있었으면 좋았을 것 같다”며 “다만 당에서 연석회의를 하고 있는데 발표하는 것은 당혹스럽다”고 지적했다. 앞서 유 의원은 연석회의에서 박 대통령의 추가 사과 및 난국 수습을 위한 당내 공식기구 발족을 제안했다. 유 의원은 또 지도부 총 사퇴로 비상대책위원회가 꾸려질시 비대위원장 후보군으로 거론되는 것에 대해 “고려해본 적이 없다”며 거부 의사를 밝혔다.

이도형 기자 scope@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