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안민석 "여당, 2년 전 ‘정유라 특혜’ 감싸"

입력 : 2016-10-31 18:52:00 수정 : 2016-10-31 22:29:5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교문위서 의혹 제기 속기록 공개 / 안 “여당 의원 7명이나 반박 발언” 최순실 국정농단 파문과 관련해 최씨 딸인 정유라씨의 승마 특혜 의혹을 2014년 처음 제기한 더불어민주당 안민석(사진) 의원은 31일 당시 여당 의원들이 대대적으로 정씨를 감싸며 자신의 의혹 제기에 대해 반박했었다고 지적했다.

안 의원은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2년 전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승마 특혜) 의혹에 여당 의원들이 7명이나 발언하며 반박하더라. 굉장히 이례적인 일”이라며 “누가 지시했는지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누군가 조직적으로 반발하라고 지시했을 것”이라는 게 안 의원의 주장이다. 당시 국회 속기록에 따르면 안 의원은 2014년 4월 8일 대정부질문에서 처음 정씨의 승마 특혜 의혹을 제기한 뒤, 이어 11일 열린 교문위 전체회의에서 “대정부질문 뒤 하루 만에 승마협회장을 비롯한 5명의 이사가 사퇴했다”며 “정씨가 마사회 선수만 이용할 수 있는 마장에서 훈련했다”며 추가 의혹을 제기했다.

당시 안 의원 주장에 새누리당 이에리사 전 의원이 “이 선수의 경기실적 증명서를 들여다봤더니 어린 시절부터 유망하고 전적이 뛰어나다”며 “이런 문제가 왜 불거졌는지, 이 선수의 장래를 어떻게 책임질 것이냐”고 반박하고 나섰다. 같은 당 박인숙 의원도 “악성루머 때문에 장래가 촉망되는 선수의 기가 꺾이고 인격모독이 되고 있다”고 안 의원을 비판했다.

여성가족부 장관을 지낸 김희정 전 의원도 “정치권에서 불공정한 세력과 결탁해 괜찮은 유망주를 죽이는 일을 하고 있지 않은가 하는 걱정마저 든다”고 거들었다. 김 전 의원은 “문제 제기를 한 분들이 특별감사를 통해 이분들 자체가 굉장히 문제가 있는 분들로 드러난 것으로 알고 있다”며 문체부 김종 2차관에게 관련 설명을 하도록 하기도 했다. 김장실 전 의원과 박윤옥 전 의원, 당시 의원이었던 강은희 여성가족부 장관 등도 문제가 없다는 취지의 언급을 했다.

여당 의원들의 ‘엄호’가 계속되자 민주당 윤관석 의원은 “정윤회씨가 세기는 센가 보다. 따님 문제의 의혹이 제기되니 모든 의원이 질의하고 부처에서 장·차관이 적극적으로 답변한다”고 꼬집기도 했다.

이도형 기자 scope@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