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MBN 김주하 앵커 "박 대통령은 피해자" 두둔했다가…

입력 : 2016-10-28 09:59:02 수정 : 2016-10-28 10:04:3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MBN 김주하 앵커가 박근혜 대통령을 두둔하는 듯한 발언을 해 논란이 일고 있다. 

김주하는 26일 MBN '뉴스8' 진행 중 박근혜 대통령과 최순실의 40년 인연을 언급하며 '최순실을 국정농단 가해자, 박 대통령을 피해자'라는 뉘앙스로 묘사했다. 

이날 김주하는 최순실에 보내는 편지 형식의 브리핑을 통해 "대통령의 딸과 평범한 대학생...쉽지 않은 인연으로 만나 40년간 우정을 지켜오며 두 사람은 서로에게 의지했을 것이고, 물심양면 도움도 줬을 것"이라며 "대통령의 성공이 대한민국의 성공일진데 지금 대통령은 당신과의 인연의 끈을 놓지 못했다는 이유로 큰 곤경에 빠져있다"고 말했다. 

이어 "물론 처음엔 언니를 위해 순수한 마음으로 도움을 줬을 것이다. 하지만 어느새 호의는 권력이라는 보상을 받게 됐고, 당신은 그 권력을 남용해버렸다"고 덧붙였다. 

노종면 YTN 노동조합위원장은 김주하의 이같은 발언에 대해 "해당 종편방송의 특임이사이기도 한 김주하씨가 박근혜를 두둔했다. 감히 '국민을 대신한다'는 표현까지 썼다"며 "전체 취지는 최순실을 향해 법의 심판을 받으라고 하는 말이지만, 박근혜 대통령은 인연의 끈을 놓지 못해 곤경에 처한 동정의 대상으로 묘사돼 있다. 사과문을 읽던 그 순간부터 박대통령의 난국 돌파 전술은 이른바 '박근혜 피해자 코스프레'라고 본다"라고 비판했다. 

김주하의 발언을 두고 네티즌들은 적절하지 못한 발언이었다고 공분을 쏟아내고 있다. 일부 네티즌은 분노한 국민 정서를 헤아리지 못했다고 지적했다. 

정은나리 기자 jenr38@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