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농협, 도농협동연수원 개원식 개최

입력 : 2016-10-25 16:13:26 수정 : 2016-10-25 16:13:2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농협중앙회는 25일 오후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서삼릉길 농협대학교 內 ‘도농협동연수원’에서 개원식을 가졌다. 김병원 농협중앙회장(왼쪽에서 다섯 번째)와 참석자들이 테이프커팅을 하고 있다.
농협중앙회(회장 김병원)는 25일 오후 김병원 농협중앙회장, 국회의원, 농협조합장, 자문위원 및 업무협약단체장, 서울지역 여성리더 등 300여명 이 참석한 가운데 도농협동을 통한 농촌사랑을 실천하고 농업·농촌의 가치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확산하는 ‘도농협동연수원’ 개원식을 가졌다.

개원식은 ▲경과보고 ▲자문위원 위촉식  ▲기념사 및 축사 ▲동영상 시청 ▲업무협약식 ▲SNS 홍보 퍼포먼스 ▲제막식,테이프컷팅,기념촬영 ▲자문위원 및 업무협약 단체장 간담회 등 순서로 진행되었다.

개원식에서 농협중앙회는 도농협동운동을 범국민운동으로 전개하기 위해 한국여성경제인협회(한무경회장), 한국여성단체협의회(최금숙회장) 등 7개 단체와 도농협동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이상훈 동아방송예술대학교 교수 등 8명을 자문위원으로 위촉하였다. 

농협중앙회는 25일 오후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서삼릉길 농협대학교 內 ‘도농협동연수원’에서 개원식을 가졌다. 김병원 농협중앙회장이 기념사를 하고 있다.
농협이 새롭게 전개하는 도농협동운동은 귀농·귀촌이 급증하는 변화된 시대상황에 맞춰 도시가 농촌을 일방적으로 지원하는 일방향적 농촌사랑운동이 아닌 도시와 농촌이 서로의 가치를 주고받는 쌍방향적 소통과 협동을 일궈가는 새로운 개념의 농촌사랑운동이다.

연수 방식도 집합식 오프라인 연수에서 탈피해 온라인과 오프라인, 온-오프융합 형태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도시민들과 소통과 공감을 이뤄나갈 계획이다. 

농협중앙회는 25일 오후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서삼릉길 농협대학교 內 ‘도농협동연수원’에서 개원식을 가졌다. 김병원 농협중앙회장(왼쪽에서 네 번째)이 각 단체장들과 도농협동 업무협약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특히 온라인 영상 콘텐츠로 SNS 등을 통해 국민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갈 예정이며 문화예술인들과 함께 하는 팜 파티 형태로 도시민들을 농장으로 초대해 문화교류와 체험을 통한 도농 공감의 폭을 넓혀나갈 예정이다. 

김병원 농협중앙회장은“명예이장 위촉 등 도시민들의 농촌사랑을 창조적으로 실천하고 농업·농촌의 가치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 확산을 위해 새롭게 문을 연 도농협동연수원이 우리 농업·농촌을 더욱 풍요롭게 살찌우고 국가 경제발전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지차수 선임기자 chasoo@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