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화장품, 사용 기한 제대로 알고 있나요?

입력 : 2016-09-30 11:18:01 수정 : 2016-09-30 11:18:0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킨, 로션, 파운데이션 등 수많은 화장품을 몇 년이고 바닥을 드러낼 때까지 쓰진 않는가. 그런데 화장품에도 ‘사용 기한’이 있다. 혹시 뾰루지 등 피부 트러블이 잦다면 당신이 쓰는 화장품들을 들여다볼 필요가 있다. 해외 매체 메트로가 29일(현지 시간) 소개한 내용이다.

식품 뿐 아니라 화장품도 제품 라벨에 수많은 정보가 들어있다. 사용 기한도 그 중 하나. 어느 나라 제품이건 통일된 기호로 표시되어 있는 게 일반적이다.


화장품 옆면, 뒷면, 바닥 등을 잘 살펴보면 ‘뚜껑 열린 크림통’ 같은 원통 모양 기호가 눈에 띌 것이다. 통 위엔 보통 24M, 6M, 12M, 18M 등의 숫자와 영어가 적혀있다. 화장품을 개봉한 후 언제까지 쓰면 안전한지를 알려주는 표식이다. M은 Month(월)의 약자로 24M은 24개월, 12M은 12개월 등을 의미한다.

오래된 화장품은 박테리아 등이 번식해 피부 감염을 일으킬 수 있다. 눈에 바르는 아이섀도, 아이라이너, 마스카라 등은 특히 점막, 안구 등에 염증을 유발해 눈 건강을 위협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다음은 화장품 종류별 일반적인 사용 기한이다. 혹시 라벨 등에 사용 기한이 제대로 명시되어있지 않은 화장품은 아래를 참고하면 된다.

메이크업 스펀지 - 1개월
마스카라, 리퀴드 라이너 - 4~6개월
로션(모이스쳐라이져), 컨실러, 파운데이션, 메니큐어, 립라이너 - 12개월
아이섀도, 펜슬 아이라이너, 블러셔, 쉐딩 - 18개월
립스틱, 립글로스 - 18~24개월

나진희 기자 najin@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
  • 블랙핑크 로제 '여신의 볼하트'
  • 루셈블 현진 '강렬한 카리스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