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OST퀸' 백지영 컴백 "드라마 구르미 9번째곡 부른다"

입력 : 2016-09-27 10:14:04 수정 : 2016-09-27 10:14:0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명실상부 OST의 여왕 백지영이 부른 KBS 2TV 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연출:김성윤, 백상훈 / 주연:박보검, 김유정)OST 아홉번째 사운드 트랙 '러브 이즈 오버(Love Is Over)'가 27일 밤 12시 발매된다.

지난 8월 23일 첫 번째 주자로 나선 소유와 유승우의 '잠은 다 잤나봐요'를 시작으로 거물급 가수들이 대거 참여한 OST는 현재 베이지의 '그리워 그리워서'까지 발매됐다. 그 인기의 바통을 이어받는 아홉번째 사운드 트랙 백지영의 'Love Is Over'가 이날 발매된다.

'Love Is Over'는 '구르미 그린 달빛'의 음악감독 개미와 '그리워 그리워서'(라온Ver)를 부른 여덟번째 사운드 트랙의 가수 베이지가 공동으로 작곡한 곡이다.

두 주인공인 이영(박보검)과 홍라온(김유정)의 이별 테마곡으로 사랑하는 사람과의 헤어짐에 가슴 아파하면서도 이별을 받아들이고 체념하는 마음을 애잔한 멜로디와 가사로 표현했다. 

특히 피아노와 오케스트라로 시작되는 잔잔한 도입부부터 하이라이트까지 점점 고조되는 감정을 백지영의 애절한 보이스로 들을 수 있는 것 또한 감상 포인트다. OST 여왕 다운 노련한 감정 조절로 한편의 드라마 같은 곡을 만들어낸 백지영의 뛰어난 보컬은 한층 완성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영과 홍라온의 이별을 테마로 한 백지영의 노래가 공개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앞으로 전개되는 두 주인공의 사랑이 어떤 국면을 맞이할지 'Love Is Over'와 함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추영준 기자 yjchoo@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