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선플본부, 中항저우 공익국숫집에 선플 1만개 달린 '응원사이트’전달

입력 : 2016-08-29 15:40:19 수정 : 2016-08-29 15:40:1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선플달기 운동을 펼치고 있는 (재)선플재단 선플운동본부(이사장 민병철)는 지난 25일 중국 항저우 공익국숫집에서 환경미화원들을 위한 무료급식 봉사활동을 했다고 29일 알렸다. 

또 한국 청소년들이 올린 1만여 개의 응원 선플이 달린 ‘중국 항저우 공익국숫집 응원사이트’를 공익국숫집 장청량 대표에게 전달했다.

장청량씨는 지난 1995년부터 크고 작은 봉사활동을 해오던 중 20013년부터 추운 겨울 이른 새벽, 찬 음식을 먹고 있는 환경미화원들을 보고 매일 새벽에 환경미화원들에게 따뜻한 고기국수 한 그릇씩을 무료로 제공하고 여름에는 환경미화원들에게 시원한 녹두국을 제공하고 있다.

이에 지난 연말 민병철 선플운동본부 이사장<사진 가운데>은 중국 관영 CCTV에 출연하여 인터넷 악플추방과 긍정에너지 확산을 위한 응원과 배려의 선플운동을 소개하고, CCTV 방송중 환경미화원들을 위한 항저우의 공익국숫집의 활성화 방안을 제시했다.

민 이사장은 귀국 후 2016년 1월 1일, 중국 공익국숫집 응원 선플달기 캠페인 사이트를 개설하여 한국 청소년들이 올린 공익국숫집 응원선플이 현재 1만여 개에 이르고 있다.

한국 청소년들의 응원 선플 사이트를 전달받은 중국 항저우 공익국숫집 장청량씨는 “청량공익국숫집을 응원해준 한국 네티즌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좋은 일에 함께 기뻐해주는 좋은 이웃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했다.

박태훈 기자 buckba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