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강남 중국식당에서 올림픽 귀국 환영
서병문 신임회장, 건의사항 깨알 메모
2016 리우올림픽에 출전한 여자배구 대표팀과 대한배구협회의 회식이 25일 저녁 서울 강남의 한 고급 중국 음식점에서 열렸다.

이날 자리를 주재한 서병문 신임 배구협회회장은 선수들이 리우올림픽에서 혈전을 치르던 지난 9일 협회의 새 수장으로 선출됐다. 다소 늦은 감이 있는 이 날 만찬은 서 회장과 선수들 간 정식 상견례를 겸한 귀국 환영 행사로 열렸다. 여자배구가 2014년 인천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딴 뒤 김치찌갯집에서 회식한 것이 최근 뒤늦게 논란이 됐다.

한국 여자배구 대표팀이 25일 오후 서울 강남의 한 중국집에서 대한배구협회장과의 회식에 앞서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회식은 서병문 배구협회 신임 회장과 리우올림픽에 출전한 대표팀의 상견례를 겸한 귀국 환영 행사 격으로 열렸다.
연합뉴스
배구협회는 대표팀의 '40년 만의 메달 획득' 목표가 좌절된 뒤 지원이 턱없이 부족했다는 사실이 속속 드러나면서 비난의 중심에 섰다. 이런 점을 의식한 서 회장은 "여러분이 그 키에 리우에서 서울까지 이코노미석을 타고 오느라 고생한 사실을 잘 알고 있다"며 "하고 싶은 얘기를 기탄없이 해달라"고 주문했다.

잠시 머뭇거리던 선수들은 한번 말문이 트이자 리우올림픽을 치르며 겪은 불편을 서 회장에게 하소연하며 개선해달라고 요청했다. 황연주(30·현대건설)는 "대표팀이 처음 소집된 후 한참 동안 각자의 팀 연습복을 입고 훈련했다"며 "하루라도 빨리 유니폼이 통일되면 선수들이 국가대표로서 마음을 다잡을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서 회장은 선수들의 건의 사항을 깨알같이 받아적었다. 서 회장 바로 옆에 앉은 김연경(28·페네르바체)은 선수들의 건의 내용을 부연 설명했다.

회식 자리는 두 시간여 만에 끝났다. 서 회장은 "앞으로 여러분이 운동에만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남정훈 기자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